[감상문] 사막을 건너는 여섯가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 본문내용
-
“사막을 건너는 6가지 방법” 이라는 제목은 왠지 마음이 급한 저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 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에 선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이 나에게 제시하는 것은 바로 “인생은 ‘산’이 아니라, ‘사막’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보통 인생을 ‘산’에 비교를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산이 아닌 사막을 인생과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산’에 비유했을 때와는 다르게 인생을 ‘사막’에 비유하면 삶의 방식이 달라집니다. 사막은 막연하다는 느낌, 그리고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정상이 있는 즉, 목표가 있는 산과는 많이 다른 느낌을 줍니다.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생각을 다르게 전환을 시켜준 작가가 이야기는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저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되리라고 기대를 하고서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책에서는 첫째, 지도를 따라가지 말고 나침반을 따라가라고 하였습니다. 길을 잃기 쉽고, 자신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기 힘들기 때문에 산을 오를 때 필요한 지도는 사막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나침반이 있다면 다른 것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전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침반은 꼭 필요 합니다. 이를 인생에 비유 하자면 남들이 하는 것을 따라서 하지 말고 자신만의 기준이나 가치관을 갖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 유용한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 pint1***
(2015.04.22 09:18: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