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사이버무역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글은 사이버 무역에 있어서 성공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도입 부분부터 6가지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수출, 무역에 관한 레포트나 논문을 쓰실 때 참고 하십시오.
- 목차
-
1.사이버무역의 개념
2.사이버무역환경
3.사이버무역에서의 정보습득
4. 인터넷 프로모션
5. 사이버 무역의 수출전략
- 본문내용
-
지난해부터 각종 세미나, 강좌, 언론을 통해 관심을 갖게 된 사이버무역은 많은 수출업체, 개인에게 수출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아울러 많은 과제를 던져 주고 있다. 2000년을 사이버 무역의 원년이라고 할 정도로 지금의 사이버 무역 환경은 좋아지고 있으며 그 방향은 감히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그러면 이러한 사이버 무역 환경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오프라인 수출입 업무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 무역으로 해결이 안 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사이버 무역 환경에 한 발 다가서고 성공적으로 사이버 무역을 이끌기 위해 우리 중소업체들은 다음과 같은 점들을 고려하여야 한다.
첫째, 사이버 무역 환경과 유연한 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다시 말하면 업체 나름대로 취급하는 제품이 무엇이든, 현재의 수출 역량이 어떠하든 현재의 국내외 사이버 무역 환경과 조화될 수 있는 수출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이버 무역의 환경 이익을 내부화하려면 현재 무엇이 필요하며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를 스스로 점검하고 부족한 역량을 보완해야 한다. 유연한 사이버 무역 네트워크의 구축은 전반적인 수출입 업무절차나 바른 무역정보 습득, 무역 사이트와의 고리 관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2. 사이버무역 환경
둘째, 오프라인 무역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 사이버 무역을 논하면서 기존의 무역기능을 강화한다는 것은 이율배반적일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풍부한 사이버 무역 환경에서 파생되는 여러 과제에 대하여 실무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아직까지 오프라인무역 능력이기 때문이다. 이는 인콰이어리는 사이버 무역을 통해 얼마든지 받고 거래선을 찾아낼 수 있지만 이를 거래성사로 이끌어 내는 것은 인터넷이 아니라 업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의 경쟁력과 아울러 수출에 대한 경험 노하우 등의 후속처리(Follow-up) 능력이기 때문이다.
3. 사이버 무역에서의 정보습득
셋째, 사이버 무역을 통해 노출될 수 있는 자신의 정보를 단속할 수 있는 장치의 마련과 아울러 정보습득 능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이는 미국의 신제품 개발 업체들이 새롭게 개발되는 제품정보에 대해서 과감히 인터넷상에 올려놓고 홍보를 하지 못하는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온라인상에 정보를 올려놓을 경우 이 정보는 그대로 복사되어 3개월이면 1/3도 안 되는 가격 수준으로 시장에 출시되는 현상황을 볼 때 사이버 무역을 활용해 제품을 홍보․마케팅 한다는 것은 또 하나의 경쟁자를 산출하는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보다 철저하게 제품의 시장을 분석하고 단기간에 온라인상에서 거래 성사를 이룰 수 있는 전략과 대책의 수립이 필요하다. 이와 아울러 자사의 수출 아이템에 대한 제품 경쟁력, 품질이 세계 시장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무역학원론, 유형공통, 목차와 참고문헌 제외하고 A4용지 5매 이상)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수입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구상하여 보고, 소규모자본으로 일반 개인이 창업할 수 있는 무역 분야의 유망한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지 시장조사를 하거나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무역] 무역의 역사, 무역이론, 무역의 기능, 무역기구, 무역의 성격, 무역의 상품사이클, 무역의 전자화, 무역관리정책, 무역 평가에 관한 심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 [영화감상] 에디를 보고..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 현대한국사회_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 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_두가지 광고를 선택하여 세가지 언어 기법중에 어떤 언어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