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 기행문: ‘한옥마을’을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2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옥마을 다녀와서 문화유적과 현재모습 그리고 느낀점을 작성한 기행문입니다.
지난학기 한국의 문화 시간 과제물 점수 20점 만점에 20점 받은 자료입니다.
기행문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 기행문: ‘한옥마을’을 다녀와서 >
- 본문내용
-
이번 기행문 과제를 하기 위해 여러 장소를 고민하던 중에 이번기회에 전혀 접해보지 못한 곳을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고민을 하던중에 문득 드라마 세트장을 생각하다 전주에 있는 한옥마을이 생각났다. 주저하지 않고 한옥마을에 가기로 선택했다. 우리의 가옥인 한옥, 아파트에 주택에 어찌 보면 더 없이 낯설게 느껴질지 모를 한옥이 무언가 모를 정취와 고향과 같은 포근함으로 다가온 것은 비단 나뿐만 아니라 날씨 좋은 토요일 오전을 안국역 북촌 마을에서 함께 보낸 우리 조원들 또한 마찬가지로 느꼈을 것이다.
이번학기 리모델링으로 인해 과제에 레포트, 팀플, 시험 등으로 찌들어 있던 나에게 이번 답사는 여유를 갖게 해주었다. 처음 북촌 문화센터로 향하였다. 사전 답사로 인해 우리는 목적지를 수월하게 찾을 수 있었다. 문화센터는 북촌가는 길목에 위치하였는데 북촌의 역사나 지리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었다. 그리고 이 문화센터에서는 요일과 시간대 별로 많은 행사를 하였지만 아쉽게도 아무런 행사도 보진 못 하였지만 이 후로 있을 우리가 겪은 사건들이 모두 보상해주었다. 문화센터를 나와 본격적으로 북촌을 탐방하러 길을 향했는데 우리가 향하는 방향 뒤편으론 빌딩이 있었고 우리의 눈앞으로 한옥이나 기타 문화재 연구소, 또는 판소리 학원 등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절묘하게 이루어졌고 지나다니는 사람들 또한 왠지 여유로운 멋이 있었다. 좀 더 지나자
- 참고문헌
- 한옥마을
자료평가
- 500원도 아깝네요
- 160882***
(2020.11.01 17:41: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