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EO의 습관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성회 저 | 페이퍼로드

『Chapter 1 CEO의 아주 특별한 12가지 습관. Chapter 2 CEO의 자기관리. Chapter 3 CEO의 일하는 습관. Chapter 4 CEO의 인맥만들기』로 크게 4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각 Chapter별로 여러개의 소주제를 통해서 CEO들의 습관을 실제 CEO들의 사례를 통해서 실제 CEO들이 이야기 해주듯이 구어체 문장으로 많이 표현을 해 놓아서 책을 읽는 동안 마치 책 직접 CEO에게 이야기를 듣는 것과 같은 착각이 들만큼 생동감 있고, 마음에 직접적으로 와 닿는 내용들이었다.
본문내용
평소 CEO와 관련된 책을 읽고는 싶었으나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 CEO와 관련된 서적들 중에서 어느 책을 읽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던 중에 교수님께서 추천해 주신 도서목록 중에서「CEO의 습관」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Chapter 1 CEO의 아주 특별한 12가지 습관. Chapter 2 CEO의 자기관리. Chapter 3 CEO의 일하는 습관. Chapter 4 CEO의 인맥만들기』로 크게 4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각 Chapter별로 여러개의 소주제를 통해서 CEO들의 습관을 실제 CEO들의 사례를 통해서 실제 CEO들이 이야기 해주듯이 구어체 문장으로 많이 표현을 해 놓아서 책을 읽는 동안 마치 책 직접 CEO에게 이야기를 듣는 것과 같은 착각이 들만큼 생동감 있고, 마음에 직접적으로 와 닿는 내용들이었다.

우리들이 보통 CEO라고 생각하면 현대나 삼성등과 같이 대기업 구조에서 되물림을 통한 CEO만을 생각하기 십상이다. 그러한 CEO들을 생각한다면 CEO는 특별한 사람들만 영위할 수 있는 엄청 큰 존재로 생각하고, 나와는 거리가 먼 계층이라고 생각게 된다. 나 또한 이 책의 책장을 넘기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CEO=특별한 존재’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다루는 CEO들은 대부분 자수성가한 CEO들을 대상으로 CEO의 특별함 보다는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간과하게 되는 시간, 생각, 행동에 관한 차이점을 다루고 있어 CEO가 특별한 존재라는 사고의 틀에서 나도 CEO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내용들이었다.

Chapter 1에서는 CEO들의 공통적인 습관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CEO들의 준비, 도전, 의식, 열정, 원칙 등의 기본적인 덕목에 관한 내용으로 운이 좋아서가 아닌 준비를 통해 자신에게 주어지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행운을 잡기 위한 준비, 새로운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 독을 약으로 바꿀 수 있는 긍정적인 인식, 그리고 목표를 향해 어떤 고난이 있더라고 기꺼이 해쳐 나가고, 남보다 먼저 솔선수범할 수 있는 열정, 쓸데없는 고민과 갈등을 풀어주고 합리적인 사업, 투명경영을 절로 할 수 있는 원칙 등의 CEO의 공통된 습관들을 다루는 내용들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육일약국 갑시다] 육일약국 갑시다 서평
  • CEO들이 천편일률적으로 내 놓은 자서전격 서적들에는 자신이 얼마나 운이 좋은 사람이었고, 자신의 실력이 이만큼 되었기에 성공했다는 내용 일색들이라 보통 사람들이 읽고 기죽을 내용밖엔 없는 것이 통상이었다. 그러나 라는 특이한 제목의 이 책은, 촌스러운 제목과는 영 딴판으로 너무나 편안하게 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담아내고 있으면서 자신의 생활신조와 인생철학을 솔직담백하고도 당당하게 세상에 알리고 있다.어렵사리

  • [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 어떻게, 지속적으로 소비하게끔 하는 2 라운드는 현대카드가 풀어야 하는 더 큰 과제일 것이며, 후발 주자로써 훌륭히 성공해 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있을 그들의 2 라운드의 행보가 더욱 더 기대 된다.6. 참고문헌 및 출처네이버 백과사전네이버 블로그서평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新 마케팅공화국) |작성자 하현식**광고 동영상 및 이미지http://www.hyundaicard.com/ir/konew/pr/tvlist.jsp#year=2010&p=1http://www.diodeo.com/id=rmwlhdzkem&movie=001662199&ptcode=01

  • [독후감] 일본전산 이야기 에 대한 분석 및 독후감(A+서평)
  • 경영학으로 분류해야겠지만 자기계발서로 구분해도 별문제가 없어 보였다. 그만큼 책의 많은 부분이 일하는 태도와 정신자세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즉 일본전산이 강한 회사가 되는데는 특별한 비결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첫째는 열정(Passion), 태도(Attitude)이다. 삼성전자 사장을 역임했던 진대제씨가 100점짜리 인생을 알파벳으로 이야기 했을때 100점을 받았던 단어가 바로 Attitude다. 그런데 일본 전산의 열정과 태도는 농업적 근면성에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경영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원에 다니고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일을 발견하고 싶은 그녀에게 공부는 중요하다. 1인 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다방면에서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는 점도 1인 기업의 장점이다. 민유식씨는 “1인 기업은 다양한 수익 포트폴리오가 있어야 한다. 미스터리 쇼퍼 사업 자체로 버는 수익 말고 그 과정에서 얻은 창업 노하우 등을 강의하는 일로 더 많은 수입을 얻는다. 전혀 다른 일이 아니라 한 활동에서 여러 수익 모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습관의 중요성과 목표있는 메모가 창의력의 원천이 된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재전달하고자 하였다.메모는 내가 만드는 삶의 시작이다. 노트에 메모하고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내 생각을 정리하면서 글을 쓰면 내 것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조직생활에 있어서도 메모의 습관은 중요한 요소인데, 단순히 노트에 적기보다는 생각하고 창의성 발휘를 위한 나의 실천도구로 활용할 것이며, 이렇듯 서평을 적는 것이 실천의 한 방법이다.나는 ‘메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