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10장 학교장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0장 학 교 장 론
1절 학교장의 자격
2절 학교장의 직무와 권한
3절 학교장의 역할
4절 교장 직에 있어서의 역할갈등
5절 바람직한 학교장상
- 본문내용
-
10장 학 교 장 론
학교장 - 학교 교육의 중심이며 기본
→학교 내외의 교육활동을 조직화, 지도, 조성, 통제
⇒교육효과를 최대한 발휘
1. 학교 내 활동 : 학교 경영의 최고 책임자, 총괄 주재자 → 교육활동의 전체 리더
2. 학교 외 활동 : 내부의 의지 대표, 교육적인 책임
1절 학교장의 자격
⑴초등학교(중등학교)
①초등(중등)학교 교감 자격증을 가지고 3년 이상 교육경력과 소정의 재교육 수료자
②학식, 덕망이 높은 자로서 교원자격 검정위원회의 추천에 의하여 교육부 장관의 인가받은 자
③특수 교육학교의 교장 자격증 소유
④교육대학, 전문대학의 학장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중등학교만 해당)
⑵고등기술학교
①중등학교 교장 자격증을 받은 자
②실기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9년 이상 교육경력과 소정의 재교육 수료자
⑶특수학교
①특수학교 교감자격증을 가지고 3년 이상 교육경력이 있는 자로서 소정의 재교육 수료자
②초등 또는 중등학교 교장자격증을 가지고 필요한 보수 교육을 받은 자
(특수학교 교원자격증 소유자 또는 특수학교 교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보수 교육 제외)
③학식, 덕망이 높은 자로서 교원자격검정위원회의 추천에 의하여 교육부장관의 인가를 받은 자
⑷유치원
①유치원의 원감자격증을 가지고 3년 이상 교육경력과 소정의 재교육 수료자
②학식, 덕망이 높은 자로서 교원자격 검정위원회의 추천에 의하여 교육부장관의 인가 받은 자
비교
⒈미국 - 대학원에서 교육행정을 전공한 자, 교직경력 10~15년 이상, 공개채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