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박물관, 감상기] 민속박물관 답사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국립민속박물관
1) 제 1 전시관 (한민족생활사관)
2) 제 2 전시관 (생업․공예․의식주)
3) 제 3 전시관 (한국인의 일생)
4) 야외 전시장
3. 국립민속박물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4. 국립민속박물관을 다녀와서
본문내용
하지만 ‘박물관’에 대한 이런 편견은 비단 나뿐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이 ‘박물관’에 대해서 내가 가진 것과 같은, 또는 비슷한 정도의 편견은 어느 정도 가지고 있을 것이며 단순히 과거 조상들의 유물들을 보며, 즐기기 위해서 박물관을 찾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나라의 박물관은 문화적 관광지, 휴식지, 국민에게 자랑거리가 되고 있는 다른 외국의 박물관들과는 달리 이와 같은 편견 속에서 탈피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리고 과연 박물관은 지루하고 과거의 유물을 일률적으로 나열하기만 하는 공간일 뿐인가? 여기서 나는 경복궁 내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國立民俗博物館)을 찾아 견학하여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tmdgml2***
    (2015.10.13 20:10: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
  • xuxian1***
    (2014.05.30 20:39:07)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답사(박주호)1신청, 신청안함Team Project(양은미)1신청, 신청안함연극(정일관)1신청, 신청안함특별활동학급클럽활동2신청단체활동(이창호,양은미)2신청총 이수단위 : ※이외에 다른 학년의 과목을 이수하고 싶은 과목과 시간 : 부록 6 독서노트(축약)년 월 일 독 후 감 기 록 란제목 및 출판사지 은 이읽 은 동 기모르는 낱말 찾기내용 요약(개요도)감명 깊게 읽은 부분 혹은 기억하고 싶은 문장 - 독서 감상문 적기부록 7 학

  • [계발활동][CA][클럽활동]계발활동(CA,클럽활동)교육적의의,목표, 계발활동(CA,클럽활동)수학교육,독서교육,통일교육사례,지도방법,평가
  • 감상문 쓰기-인상 깊은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독후감으로 쓰기선택하여 활동한 후 발표한다개인 독서록* 지도 자료-고전소설을 현대적으로 패러디 하기(토끼전의 한 장면을 패러디하여 고전소설에 담겨 있는 풍자와 비판의 맛을 느껴 보는 활동-체험학습으로 국립 민속박물관 견학(국립민속박물관을 찾아 옛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알아봄으로써 고전소설 읽기에 도움이 되는 활동4) 수필 읽기의 독서활동 실행클럽(계발)활동의 활동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답사기0(1)0(5)0(7)우리 문화, 내고장문화의 소중한 자각0(6)0(1)미운 아기오리0(1)0(1)가족 공동체의 중요성 인식/ 자신의 소중함0(1)바위 나리와 아기별0(1)섬세한 미적 감수성/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애착01)박씨전0(1)0(1)내적 성장의 중요성 인식0(1)사랑의 집0(1)0(1)가족애의 소중함/ 인내심0(1)소공녀0(1)0(1)냉혹한 사회상 체험/ 긍정적인 생활의 필요성 이식0(1)어린왕자 0(10)0(5)0(3)다양한 우주세계의 경험/ 상상의 세계에서 통찰력 신장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과 문화회관 문화프로그램의 비교, 분석
  • 박물관, 국립국악원, 영화진흥공사, 국립극단에 소속되어 있는 여러 단체들, 미술관 및 연극단체, 문학 및 작가단체, 지역문화원 등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는 이용자와 장소를 제공하고 홍보를 담당하고, 각 문화기관에서는 각 지역마다 설치되어 있는 공공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문화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8.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
  • 박물관』김일환, 웅진닷컴, 1996☞ 이런 점을 생각하며 읽어요① 옛 도읍지에 있던 여러 유물과 유적을 모아 분류해 보자.② 시대별로 각 도읍지의 지리적 특징을 생각하면서 정리해 보자③ 모아진 자료들을 잘 정리하여 시대로 구분하거나 도읍지의 자연환경적 특징을정리해 발표 자료를 만들자.▶ 더 읽으면 좋은 책 『민속 박물관』이춘혜, 웅진닷컴, 1995『나는 박물관이 좋다-go go체험학습』 오명숙, 문학동네, 2002『한눈에 보는 한국의 궁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