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박물관, 감상기] 민속박물관 답사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국립민속박물관
1) 제 1 전시관 (한민족생활사관)
2) 제 2 전시관 (생업․공예․의식주)
3) 제 3 전시관 (한국인의 일생)
4) 야외 전시장
3. 국립민속박물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4. 국립민속박물관을 다녀와서
- 본문내용
-
하지만 ‘박물관’에 대한 이런 편견은 비단 나뿐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이 ‘박물관’에 대해서 내가 가진 것과 같은, 또는 비슷한 정도의 편견은 어느 정도 가지고 있을 것이며 단순히 과거 조상들의 유물들을 보며, 즐기기 위해서 박물관을 찾는 일은 쉽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나라의 박물관은 문화적 관광지, 휴식지, 국민에게 자랑거리가 되고 있는 다른 외국의 박물관들과는 달리 이와 같은 편견 속에서 탈피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리고 과연 박물관은 지루하고 과거의 유물을 일률적으로 나열하기만 하는 공간일 뿐인가? 여기서 나는 경복궁 내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國立民俗博物館)을 찾아 견학하여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tmdgml2***
(2015.10.13 20:10:38)
- 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
- xuxian1***
(2014.05.30 20:39: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