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의마케팅,사회복지마케팅,사회복지기관마케팅,사회복지자원개발,사회복지기관자원개발
사회복지의 마케팅 사회복지기관 자원개발 마케팅기법 1) 재원확보 전략 일반적으로 사회복지기관의 재원은 정부 보조금, 기부금, 이용료 수입 등으로 구성된다. 조직의 형성초기에는 재원확보 체계가 다양하고 변동적이지만, 안정적인 단계에 돌입하면 비교적 고정적인 기금원을 확보하게 된다. 조직의 업무 특성과 양, 재원의 통제가능성과 예측가능성 등에 따라 다양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 재원의 주요 3가지 유형(이용료 수입, 기
- 저비용 마케팅 성공법
마케팅은 그 의미가 퇴색하고 있다. 또한 비효율적인 일률적 대량마케팅은 기업의 자금부담을 주어 비용출혈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의 다양화, 이질화를 인정하고 그에 맞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기존의 효과지향에서 탈피해 효율을 노리는 마케팅기법을 펼쳐 나가야 한다. (효과와 효율의 개념 정리) 이에 우리 10조에서는, “마케팅은 비용을 많이 들여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비용
- [마케팅성공사례]영화 `친구`의 PPL광고업체 A2P의 성공사례
a2p PPL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 ( a2p PPL 마케팅 )1. 뉴마케팅기법 PPL영화나 TV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PPL(Product Placement) 광고기법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로 등장하는 제품의 목표소비자와 정확히 부합될 경우 커다란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부각되어왔다.특히, 등장하는 제품군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PPL이라고 하면 영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의 마케팅 및 홍보 현황과 개선방안
목 차 Ⅰ. 공공도서관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및 필요성1. 마케팅의 개념2. 공공도서관 마케팅의 필요성Ⅱ. 공공 도서관의 마케팅 적용기법-마케팅 믹스 : 4p1. 정보생산(Product →Product)2. 예금조달 기금의 확보(Price→Fund&Budget)3. 경로(Place→Channel)4. 촉진(Promotion)=도서관 홍보활동Ⅲ. 대구시 공공도서관의 마케팅 및 홍보활동 현황(마케팅 믹스 4P를 중심으로)Product(정보생산) 1. 문화극장 운영 프로그램2. 문화강좌 운영 프로그램3. 독서교실4. 독서
- [정보경영] 공공도서관 마케팅
◆ 목 차 ◆Ⅰ. 공공도서관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및 필요성1. 마케팅의 개념2. 공공도서관 마케팅의 필요성Ⅱ. 공공 도서관의 마케팅 적용기법-마케팅 믹스 : 4p1. 정보생산(Product →Product)2. 예금조달 기금의 확보(Price→Fund&Budget)3. 경로(Place→Channel)4. 촉진(Promotion)=도서관 홍보활동Ⅲ. 마케팅 종류 (IN 성북정보도서관)Ⅳ. 홍보방법 (IN 성북정보도서관)Ⅴ. 노원정보도서관 방문Ⅰ. 공공도서관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및 필요성1. 마케팅의 개념1)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