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소재] 21세기 친환경 섬유소재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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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3.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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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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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디지털시대의 변화
Ⅱ.1 소비자 행동기준의 변화
Ⅱ.2 새로운 마켓의 방향성
Ⅲ. 21세기 섬유소재
Ⅲ.1 21세기 섬유소재의 특징
Ⅲ.2 친환경 유기농 섬유소재 현황
Ⅲ.3 브랜드별 친환경 섬유소재 활용의 사례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21세기의 세계는 디지털시대로 모든 것의 변화의 속도가 상상 할 수 없는 속도로 변화하여 간다. 그것은 말할 것도 없이 컴퓨터를 주역으로 한 정보 네트워크 사회의 탄생이며 IT혁명(Information Technology)이라고도 부르는 정보․ 통신기기의 발달과 보급은 20세기에 만들어진 선진제국의 산업 시스템이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크게 바꾸어 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의 소비자들의 Wants와 Needs는 많이 달라지고, 결과적으로 라이프 스타일은 많은 변화가 되면서 소비자의 취향이 계속 변한다는 사실이다.
음식은 물론 모든 생활용품의 생산 전 과정이 친환경적이며, 궁극적으로 사람과 지구가 함께 건강한 삶을 사는 미래를 꿈꾸는 생활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상품으로 Organic 상품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친화에의 바람은 의류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연 직물에 대한 인식은 소비자가 새로운 색상, 부드러운 옷감, 독특한 디자인을 접하는 것처럼 온화한 색상의 어린 나무줄기 소재의 옷, baggy 스타일로 만들어진 옷에서부터 천천히 변화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의생활 분야에서 새로이 개발되는 섬유소재, 자연 염색적 측면에서의 연구는 조금 씩 되어지고 있으나, 친환경 측면을 고려한 패션산업의 실예에 대한 사례분석은 미미하다고 보는 견해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확대되는 Organic Market중 새로운 시장으로서의 Organic Fashion과 섬유소재를 활용한 실제 패션시장의 활용사례를 조사하여, 새로운 마켓으로서의 친환경적 유기농 섬유소재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이러한 측면의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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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4.04 21: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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