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한아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아이를 읽고
- 본문내용
-
1. “한아이”에서 쉴라는 왜 계속 문제 행동을 일으켰는지 설명 하시오.
쉴라는 여섯 살 반으로 헝클어진 머리에 악취를 풍기며 적의에 찬 눈빛과 분로로 가득 차 있는 아주 작은 꼬마 아이다.
추운 11월 어느 날 밤에, 한 소녀가 세 살짜리 남자아이를 유괴해서 근처 숲 속 나무에 묶어 놓고 불을 지르고. 남자아이는 위급한 상태로 구제되어 병원에 실려 갔고, 여자아이는 체포되었다. 불을 지른 소녀, 그 소녀가 바로 쉴라 이다.
무엇이 이 아이를 이처럼 잔인하고 끔찍한 행동을 하도록 하였는지....
겨우 4살 나이에 쉴라의 어머니는 달리는 차안에서 쉴라를 버리고 쉴라의 동생 지미만을 데리고 멀리 떠나버렸다. 쉴라는 그렇게 엄마에게 버림받았고 주위의 누구에게서도 보호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온 것이다.
겨우 4살 나이에 어머니에게 버림을 받는 그 나이 아이가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일을 경험하였고, 알코올 중독자인 아버지에게 잦은 폭행과 학대를 받으며 지독히도 가난한 환경에서 자기가 어머니에게 버림 받은 이유가 자기에게 있다고 생각하며 자랐다.
쉴라가 토리의 반에 들어가서 처음 보여준 행동은 공격적이었고, 그녀의 눈은 분노로 차 있었다. 반 아이들과 어울리지도 않았고 말도 하지 않았다.
쉴라는 자신의 고통을 감당해내기엔 너무나도 어린소녀이다. 그러나 그 아이는 이미 엄청난 고통을 겼었고 이제는 그 분노를 억제 할 수 없는 소녀가 되어버린 것이다.
울지 않는 아이...
보호받아야 할 가정에서 조차 보호 받지 못한 쉴라는 어쩌면 사회의 방치와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않기 위하여 남들을 믿지 않으며, 자신을 보호 하려는 일종의 자기 방어로 나쁜 짓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whitefr***
(2009.11.29 17:03: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