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문화사] 메소포타미아 에덴동산을 찾아서 시청각 영상강의 소감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2. 영상의 흐름과 나의 생각들
3. 에덴동산은 우리의 삶 속에 있다.
본문내용
1. 서

흔히들 이데아로서의 의미를 담아 감탄사격으로 말하는 에덴동산. 메소포타미아 문명 그 어디엔가, 아니 우리 마음속 어딘가에 있을 에덴동산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메소포타미아 에덴동산을 찾아서' 라는 영상물을 보았다. 과연 에덴동산이란 어떻게 어디서부터 존재의 발걸음을 시작하게 되었을까.

2. 영상의 흐름과 나의 생각들

모니터 속의 그림은 가장 먼저, 고대 유목민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떠도는 삶을 살다가 우연히 동굴을 발견하게 되고, 그 속에서 파피루스 종이의 여러 문서들을 발견하게 된다. 그로부터 과거로의 여행이 시작된다.

구약성서의 정확도, 19세기의 고고학 열풍으로 인해 성서는 쇠퇴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그 하나의 예로 성서 속에 등장하는 장소들을 성서고고학자들이 확인하며 다녔던 활동들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들이 바로 현재와 과거와의 징검다리가 되어준 것이 아닐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시강독]1990년대 현대시
  • 문화사, 1999.김혜니, 『한국현대시문학사 연구』, 새미, 1998.김혜순, 『아버지가 세운 허수아비』, 문학과 지성, 1985.문덕수, 『사라지는 것들을 위하여』, 미래사, 1991.문정희, 『어린 사랑에게』, 미래사, 1991.박혜경, 『세기말의 서정성 - 90년대 시의 내면 풍경』, 문제스펙트럼, 1999.송용구, 『현대시와 생태주의』, 새미, 2002. 신현림, 『세기말 블루스』, 창작과 비평사, 1996.안도현, 『그리운 여우』, 창작과비평사, 1997오세영 외, 『한국현대시사

  • 한국의 생태관광 1998
  • 시청각실은 기획 및 초대전과 영화상영의 장소로 활용된다. □ 기 타 : 교육프로그램, 제주도의 민속 및 자연사 조사연구한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대전□ 위 치대전직할시 대덕구 오정동 133, 한남대학교 내□ 이용안내⊙ 관람시간 : 월, 수, 금 10:00 ∼ 16:00(단 예약시 언제든 관람가능)휴관 - 매주 화, 목요일 및 국정공휴일/일요일⊙ 입 장 료 : 무료⊙ 단체관람 : 관람일 1주일전까지 공문접수⊙ 예약문의 : Tel)042-629-7698, Fax)042-629-8245⊙ 휴 관 일 :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동양에서는 늘 그림과 시가 함께하지 않았던가. (2) 시낭송테이프학생들이 시를 테이프에 녹음해오는 것이다. 학생들이 직접 지은 시도 좋고 이름있는 시인이 쓴 시도 좋다. 모둠과제로 내주면 아이들은 생각보다 멋지게 해온다. 이때 교사가 학생들이 하기에 알맞은 시인을 삼사십 명 정도 미리 정해주는 것이 좋다. 학생들이 괜히 알아듣지도 못할 시집을 잘못 골라서 숙제를 하면서 시에 대해 오히려 질려버리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테이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강의 물레방아』49. 루이스캐롤『이상한나라의 엘리스』50. 루이스캐롤『겨울을 빠져나가』51. 하아디『캐스터브리지의 시장』52. 콘라드『노스트로모』53. 로렌스『아들과 연인』54. 조이스『율리시스』55. 만『魔의 산』56. 라블레『가르강튀아의 팡타그뤼엘』57. 볼테르『깡디드』58. 스탕달『적과흑』59. 발자크『고리오 영감』60. 발자크『위제니 그랑데』61. 플로베르『보봐리부인』62. 프루스트『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63. 포우『단편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강의, 1988) ④ 아동에 대한 부모보고서 (오경자,이혜련, 1990)인지오경자 (1988)①고지능 학습장애집단 ②저지능 학습장애집단 ③정서 장애집단특수학급, 의과대학 부속 병원 정신과학습장애 N=83 정서장애 N=43① KEDI-WISC ② 신경학적 진단 ③정서행동문제 부모용설문지 ④ 시지각-운동 통합능력 검사박현숙 (1996)① RS=A 집단 ② RS<A 집단 ③RS>A집단(읽기:R 철자쓰기:S, 산수:A)특수학급4-6학년N=150① KEDI-WISC (IQ〉70) ②기초학습기능검사 ① 분류 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