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발전단계에 따른 연구활동의 관행 및 적합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품질경영을 연구개발에 활용하는데에 대한 우리나라 기업의 인식도를 알아보고, 연구개발에서의 품질경영 발전단계와 관행과의 관계를 검증하기 위한 논문. 주요 품질 경영 요인과 연구개발 성과의 관계를 분석함으로서 연구개발에 있어서의 품질경영의 적합성을 검증한 논문이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표본을 추출하기 위해 업종에 구분없이 다양한 기업의 부설연구소를 대상으로 하며, 기업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고 설문 조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분석은 SAS를 이용하여 이루어졌으며, 신뢰성과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그리고 구체적인 분석 기법으로는 일반적인 품질경영의 발전단계와 연구개발에서의 품질경영 발전단계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카이스케어 검증을 하였으며, 연구개발에서의 품질경영 발전단계에 따른 관행과 성과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다변량 분산분석(MANOVA)을 그리고 정준상관관계분석을 통해 품질경영의 수행정도에 따른 성과측정 요인간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알아 보았다.
참고문헌
백종현, “품질경영 발전단계에 따른 연구활동의 관행 및 적합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서강대학교 대학원, 1996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장수제품의 브랜드전략 조사(까스활명수, 동화제약)
  • 목 차(1) 품질 경영① 품질의 의의 ② 품질개선의 전략적 가치 - 1. 품질에 관한 설문조사 연구결과 2. 품질개선의 효과③ 품질경영의 개념과 발전단계④ 현대적 품질경영의 접근방법 - 1. 품질경영 전문가들의 제시원리 2. 맬콤 볼드리지(MB)상의 품질 개념 3. 식스 시그마 운동4. 식스 시크마 운동의 전개과정⑤ 서비스 품질의 경영(2) 통계적 품질관리기법① 생산현장에서의 품질관리 - 1. 검사중심의 품질관리2. 공정관리중심의 적합품질관리3. 변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련된 개념이다. 현지기업이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전략을 구사할 때,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지화경영은 사람, 자본,

  • 경영경제 기업활동
  • 연구법인을 설립하여 미국인 엔지니어를 고용하면 부족한 핵심역량을 보완할 수 있을 것임.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가치 사슬 (Value chain)컨설팅 회사 맥킨지가 개발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Porter가 1985년에 걸쳐 정교한 분석들로 발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활동을 일차적 활동부분(primary actvities) 지원적, 보조적 활동부분(support activities)으로 나누어서 기업의 구매활동에서부터 생산, 물류, 판매, 재고관리, 애프터서비스 단계까지 각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22. 진입 시장의 선택 – 31) 시장 진입의 의미 - 42)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43)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

  • 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및 기법의 도입과 응용▶ 해외 사업 경험▶ 고객 지향적인 경영▶ 앞선 기술이 만드는 고품질에서 비롯되는 제품의 신뢰감▶ 중 가격대 전략으로 대중성 추구▶ 피부타입별, 가격별 등 기초/색조화장품의 다양한 제품 포트 폴리오(portfolio).B) WEAKNESSES▶ 브랜드 정착을 위한 초기 대규모 마케팅 투자의 필요성▶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까지의 고정비 부담▶ 언어 및 문화장벽으로 인한 관리 누수 현상과 현지인과의 마찰 가능성▶ 후발 주자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