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파우스트> 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괴테<파우스트> 화소 분석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1. 헌사
2. 무대에서의 전곡
3. 천상의 서곡
4. 비극 제1부
5. 비극 제2부
- 본문내용
-
비극 제1부
- 밤 -
• 파우스트는 연금술사가 된 계기를 말하다.
• 파우스트는 많은 지식을 얻었으나 삶의 기쁨을 느끼지 못하다.
• 파우스트가 지령을 부르다.
• 파우스트가 절망을 하며 자살을 시도하다.
• 조수 바그너(연구를 통해 기쁨을 얻음)가 들어오다.
• 파우스트가 자살을 포기하고 이후에 천사가 합창하다.
- 마을 문 앞 -
• 온갖 사람들이 산책을 하고 있다.
• 부활절날 파우스트와 바그너가 마을에 나오다.
• 마을 사람들이 파우스트에게 축복과 감사의 인사를 건네다.
• 파우스트는 오히려 괴로워하며, 새롭고 화려한 삶을 원하다.
• 바그너가 우려를 나타내다.
• 파우스트와 바그너가 삽살개를 만나다.
• 삽살개와 함께 마을 문으로 들어가다.
- 서재 1 -
• 파우스트가 삽살개를 데리고 등장하다.
• 파우스트가 책을 펼쳐 번역을 하는데 삽살개가 가로 세로로 커지다.
• 파우스트가 주문을 외며 삽살개를 길들이려 하다.
• 메피스토펠레스가 학생 차림으로 나타나다.
• 메피스토펠레스와 파우스트가 대화를 한 뒤, 메피스토펠레스가 나가려 하는데 파우스트가 놓아주지 않다.
• 영들이 나타나 노래를 부르고 파우스트를 잠들게 하다.
• 메피스토펠레스가 쥐를 불러 문지방을 갉게 하고 돌아가다.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