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초등학교 현장에서의 질적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 사례1
◇ 사례2
◇ 사례3
Ⅲ. 결론 및 반성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실이라고 하면 우리는 흔히 학생들이 모여 앉아서 공부하는 곳이라는 생각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연구자 역시 처음 교실을 질적 연구의 대상으로 삼을 때 이 곳에서 수업에 관한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이나 여러 가지 문제점, 수업의 방법적 측면 등을 주제로 삼으려고 했다. 하지만 직접 교실에서 학생들과 생활하면서 연구자는 교실에서 선생님이 가르치지 않은 것에 대한, 다시 말해서 초등학교 5학년이 가지는 사고나 행동양식, 그리고 그들만의 공간을 직접 경험했다. 교실이라는 곳이 각자 다른 얼굴과 신체 특징, 성격, 개성의 학생들이 모여 함께 살다가는 곳이다 보니 교칙이나 여타 다른 규칙과는 다르게 그들의 생활을 조율해 가는 뭔가가 있는데 그것은 교실에서 배우지 않은 보이지 않는 무엇이었다.
Ⅱ. 본론
◇ 사례1
오늘 교장선생님께서 아침에 등교하면서 보니까 날씨가 쌀쌀해서 인지 학생들이 주머니에 손을 넣고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그렇게 하지 마세요. 어른 앞에서 손을 주머니에 넣고 인사를 하거나 얘기를 하는 것은 큰 실례입니다. 알겠죠.
(아침 조회시간 연구자가 교장선생님 말씀을 학생에게 전달하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