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청년들의 대중가요와 언어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언
2. 청년들의 대중 가요
3. 청년들의 언어 생활
4. 맺는 말
- 본문내용
-
1. 서언
새 인류, 새 인종이라는 말이 몇 해 전 외신을 통해 들어온 일이 있긴 하지만, 그 보다도 더 빨리 우리들의 10대들의 행군은 우리들의 앞마당을 지나 저 먼 지평선을 향해 떠난 지 오래인 것 같다.
한때는 10대들이 대중권 밖에 위치하는 것 같았는데 요즈음은 그렇지 않은 것이다. 일반 대중의 감성(문화)은 변두리로 밀리고, 10대 기질의 놀이라고 할까, 재치라고 할까. 바꿔서 그 나름의 아픔의 호소라고 할까. 아니 당돌함이라 해도 괜찮을 것이다. 그런 감각적 속성(感覺的 屬性)들이 생활의식의 왕좌(王座)를 차지한지는 벌써 오래인 것이다.
2. 청년들의 대중 가요
80년대의 화려한 컬러 영상과 함께 태어난 청소년들은 어릴 때부터 TV와 가까이 지내면서 전자 메시지와 이미지로 표현되는 문화상품에 익숙하며, 기존의 세대와 달리 경제적 풍요 속에서 성장하여 '즐기고 추구하는 것'이 가능해진 영상세대이다. 공부와 관련하여 하루에 15시간 정도를 투자해야 하고, 성적으로 자신을 평가받고, 친구와 경쟁자가 되는 고된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TV는 거의 유일하게 특별한 제한장치 없이 자신을 즐기고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환경인 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