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 지리 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10학년) 지리 독도 영유권 관련 학습지도안 및 학습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구수업때 독도 영유권에 관련해서 제작한 수업지도안입니다.

수업지도안과 학습지를 올려놓았고 필요한 ppt나 동영상 자료들을 원하시면 printer7@empal.com으로 메일 주시면 꼭 보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수업개선지원단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금상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독도문제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학생의 흥미를 유발한다

* 독도의 지리 소개

* 독도의 가치 소개

* 일본의 주장과 반론 소개

* 배운 내용에 대한 간단한 확인 및 정리

<독도 특별 수업 자료>
본문내용
<학습활동>
도입 - WS의 <자료1>과 <자료2>의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주되
PPT 1페이지의 두 문장을 차례로 보여주면서 최근의 독도문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준다.
준비된 동영상(9분 35초)을 PPT를 클릭해서 보여준다

전개 -
(독도의 지리 소개)
PPT 2페이지로 넘어와서 지도상에 독도의 위치를 표시해주고 설명해준다.
WS 2페이지로 넘어와서 1번문제를 풀도록 한다. PPT의 노래파일을 재생하여 아이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단, 문제 2번을 주의할 것을 당부한다. 문제 풀이후 <자료3>을 통해 간단하게 정리한 후, PPT 4~10페이지까지 독도사진을 보여준다.

(독도의 가치 소개)
PPT 11페이지로 넘어가서 WS 2페이지 3번의 1번 문제부터 하나씩 차례로 설명한다.
1. 군사적 가치
2. 지질학적 가치
PPT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3.경제적 가치
PPT에서 3번을 보여준 후 배타적 경제수역에 대해서 WS 3페이지 <자료4>를 보면서 간단하게 설명해준 후 동영상(3분 23초)을 본다.(WS 3번에 3번 칸도 채운다)
1)좋은 어장의 확보
조경수역에 대한 PPT링크를 클릭하여 설명해준다.
2)메탄 하이드레이트에 대한 동영상 파일(1분 33초)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10), 제6차 교육과정(1992-현재)시기로 구분된다. 제 7차 교육과정의 상업계 고교 교육과정의 개정의 중점은 다음과 같다. 1) 21세기의 세계화, 정보화, 미래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위해서 상업계 고등학교의 과목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한다. 2) 교육 개혁이 추구하고 있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 다양화시킨 교육, 자율과 책임성을 강조한 학교 운영, 자유와 평등이 조화된 교육, 정보화 교육 그리고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교가 교육을 독점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며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학교교육의 의의를 찾는다. 이와 함께 교육의 형태, 내용, 방법을 다양화하고 융통성을 부여함으로써 개인 및 사회의 필요에 대처하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한편 평생교육은 계획적인 학습과 우발적인 학습을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의 교육화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그와 함께 사회를 교육적인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한다. (4)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학년 도덕 수업을 위한 학생 일동도덕과 교수 학습 과정안일시 : 1997. 7. 15 (화)대상 : 6학년 4반장소 : 6학년 4반 교실수업자 : 권 승 혁 여수양지초등학교 1.여러분은 통일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라십니 까?50 4030 2010수 항목①통일은 꼭 이루어져야 한다.②통일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도 있고 안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③통일이 안 되었으면 좋겠다④통일에는 아무 관심도 없다.⑤기타2.통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이유는 무엇인가?50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및 국민의 교육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초중고등학교의 교과서에 관하여 교사의 저작 및 선택권을 완전히 배제하고 중앙 정부가 이를 독접토록 한 교육법 제157조의 규정은 정부로 하여금 정권의 지배 이데올로기를 독점적으로 교화하여 청소년을 편협하고 보수적으로 의식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어서 이를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을 선언한 헌법 제31조 제4항에 반하고 교육 자주권의 본질적 내용을 침

  • [교생실습 지리 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10학년) 지리 하천지형에 대한 학습지도안 및 학습지
  • 및 평 가배운 내용에 대한 간단한 확인 및 다음시간에 대한 예고PPT자료를 보면서 오늘 배운 해안퇴적지형들을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소개하고 간단히 주요사항을 정리해준다.의문사항에 대한 질문을 받은 후에 다음 시간을 예고한다.PPT자료5분첨부 : 워크시트 1부. 끝.해 안 지 형 21 학년 7 반 ( )번 이름 ( )1. 해안 퇴적지형: 다음에 제시된 그림을 통해 빈 칸을 채워 봅시다.(1) 사빈과 사구☞ ① 여러분들은 해수욕장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