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애니메이션,서양화,디자인]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종류별 제작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재학중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아마 도움 되실거예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그림 애니메이션』
♣ 셀 애니메이션 (cell animation)
- 풀 에니메이션 (full animation)
- 리미티드 애니메이션 (limited animation)
♣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 모래 애니메이션 (sand animation)
♣ 스크래치 애니메이션 (scratch animation)
♣ 핀스크린 애니메이션 (pin-screen animation)
♣ 제로그라피 (xerography)
♣ 로토스코핑 (rotoscoping)
♣ 옵티컬 프린팅 (optical printing)

『모델 애니메이션』
♣ 인형 애니메이션
- 퍼핏 애니메이션
- 클레이메이션
- 종이인형 에니메이션
♣ 절지 애니메이션 (cut-out animation)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object animation)
♣ 실루엣 애니메이션 (silhouette animation)
♣ 픽실레이션 (pixilation)
♣ 키네스타시스 (kinestasis)
♣ 콜라주 애니메이션 (collage animation)

『컴퓨터애니메이션』
♣ 컴퓨터 애니메이션 (computer animation)
♣ 제작방식의 합성 애니메이션 (composed animation)
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종류별 제작방법>


『그림 애니메이션』

그림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인 애니메이션을 말하는 것으로, 동화상을 한 장씩 연속적으로 그려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 셀 애니메이션 (cell animation)

애니메이션의 최초 형태는 대개 페이퍼 애니메이션이었다. 정지된 각 그림에 동영상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움직임의 잔상을 기억하여 수용자가 무의식 상태로 동영상을 형상화할 수 있도록 그림을 여러 장 그려야 한다는 간단한 원리가 작동된 것으로서, 영화사의 트릭 전문기사들이 실사영화의 트릭을 종이에 옮기면서 페이퍼 애니메이션은 시작되었다. 그런데 이 페이퍼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으로는 다양한 장면의 형성과 표현이 인적․물적으로 불가능했으며, 예를 들어 자세한 배경그림 위에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매장마다 자세한 배경을 그려야 하는 문제점이 도출되어, 결국 캐릭터 중심의 작품제작만 가능하게 되었다.
다양한 배경그림을 자세하게 그리고, 그 위에 움직이는 캐릭터만을 특화시켜 동영상을 만들어 내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문제의식은 결국 셀 애니메이션 (cell
animation)이라는 독특하면서도 이제는 일반화된 제작방식을 개발하게 된다.
1915년 얼 허드 (Earl Hurd)에 의해 고안된 셀 애니메이션은 셀룰로이드라는 플라스틱 평면 비닐에 움직이는 캐릭터만을 각 프레임별로 설계하고, 주요 배경은 그대로 두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실제 최초의 셀 애니메이션은 배경 또한 셀에 그려서 동화와 겹치게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방식은 셀의 길이가 상하 좌우로 늘어나는 경향 때문에 불가능하게 되었고, 결국 종이에 자유스럽게 배경을 그리는 현재의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셀 애니메이션은 우선 셀룰로이드판에 직접 그림을 스케치하지 않는다. 셀의 특성상 데생의 선을 묘사하고 수정하는 작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레이아웃과 원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교과교재] 지학사 교과서 분석연구
  • 미술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돕는다.자연과 조화를 이룬 정원 중경복궁의 향정원을 넣어 한국의 정원을 소개하였다.외국정원의 예는 삽화가 작거나자연의 조화를 알아볼 수 없는 삽화를 넣어 내용의 이해가 어렵게 되어있다. 활동해 봅시다를 통해 정원을 제작해 보면서 자연과 어우러진 정원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마음과 함께하는 풍경동양에서 자연 바라보기자연풍경에 마음까지 담는 동양화 중 산수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종류를 소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미술 제작에 대한 지각적 접근보다는 개념적 접근에 가까운 속성이 어렵지 않게 감지된다. 팝아트의 시작을 큐비즘과 다다이즘의 콜라주에서 찾으려는 논자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초현실주의의 오브제에서도 그 근원을 찾으려 한다. 이러한 원인에는 레디메이드와 오브제를 친밀감 있게 사용하는 방법적이 특성이 팝아트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팝을 가능하게 한 미학적 상황 설정은 단순히 대량생산과 소비미학만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

  • 2001년(2000년대) 한류열풍, 2001년(2000년대) 문화산업, 2001년(2000년대) 관광산업과 캐릭터산업, 2001년(2000년대) 독일영화, 프랑스영화, 일본영화, 2001년(2000년대)지역문화,2001년(2000년대) 대구약령시축제
  • 문화소비의 지역격차, 서울시립대학교, 2009◇ 김승형, 캐릭터 디자인을 이용한 중등학교 미술 수업 방안에 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5◇ 문화관광부, 문화산업통계 2001, 2001◇ 변상규 외 1명, 지상파 디지털방송의 수용자 편익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2008◇ 최홍병, 2001년 관광산업 경기전망과 평가를 위한 관광산업정책세미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1◇ 한윤경, 한류의 파급현황과 문화산업적 의미에 대한 시험적 고찰, 성균관대학교, 2006

  • [경영정보] 웹기반 GIS 분석
  • 방법론 개발 연구, 국토연구원, 2003, pp.1-2. 본 시스템은 환경부가 보유하고 있는 각 종류별 영상 자료, 정사 항공사진 및 생태 자연도를 포함한 각종 환경 주제도에 대해 검색하고 실시간으로 인트라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사용자가 본 시스템을 이용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원하는 데이터의 검색과 전송이 신속해야하고 안정적이어야 한다. 또한 기밀성이 높은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자료의 유출 및 해킹 방지 문제를 강조할 필요가 있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디자인 할 때 어떤 재료를 사용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만들 것인지, 어떤 목적으로 제작할 것인지,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것> 에밀 루더“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계획하고, 질서를 만들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며, 조절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 그것은 모든 종류의 무질서와 우연에 반대된다.” 1-3. 디자인의 어원-DE(~을 분리하다, 취하다) + SIGN(기호, 상징) = DESIGN(이미 존재하는 기호를 해석해서 새로운 기호를 창조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