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교육학] 여교사로서의 장단점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06년에 단대 교육대학원 서울캠퍼스 수석 졸업했습니다. 자료를 믿어보세요~^^*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vs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나쁜 점"에 관하여 현직교사분들께서 주신 도움자료와 제 개인적인 견해를 종합해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가격대비 미흡한 자료이지 않을까 걱정하실텐데, 다운받아 보시면 흡족하실 거예요.
관련 레포트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나쁜 점
- 본문내용
-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1) 학생들의 심리를 예민하게 알 수 있어 아이들 지도를 하는데 부드럽게 다룰 수 있다.
- 학생들이 마음의 문을 쉽게 열어 고민 상담을 많이 한다.
- 학생의 심리상태를 예리하게 직관하되 보다 부드러운 방향지도로써, 사춘기에 엇나가기 쉬운 불안정 상태의 아이들의 기준을 잡아주기가 용이하다.
- 모둠일기, 학급일기 등을 꼼꼼히 챙겨 아이들과 의사소통이 잘 된다...
- 참고문헌
-
- 곽윤숙(1994).“교육학 영역에 있어서 성별 불평등 연구: 기회균등과 여성주의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국여성개발원(편),여성연구43(여름호). 165-181.
- 남승희(1999).“여교원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교육마당21 7월호
- 박덕규(1999).“편견으로 얼룩진 교원 성비 불균형 논의”.교육마당21 5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