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교육학] 여교사로서의 장단점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6년에 단대 교육대학원 서울캠퍼스 수석 졸업했습니다. 자료를 믿어보세요~^^*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vs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나쁜 점"에 관하여 현직교사분들께서 주신 도움자료와 제 개인적인 견해를 종합해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가격대비 미흡한 자료이지 않을까 걱정하실텐데, 다운받아 보시면 흡족하실 거예요.
관련 레포트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나쁜 점
본문내용
교사로서 내가 여자여서 좋은 점
1) 학생들의 심리를 예민하게 알 수 있어 아이들 지도를 하는데 부드럽게 다룰 수 있다.
- 학생들이 마음의 문을 쉽게 열어 고민 상담을 많이 한다.
- 학생의 심리상태를 예리하게 직관하되 보다 부드러운 방향지도로써, 사춘기에 엇나가기 쉬운 불안정 상태의 아이들의 기준을 잡아주기가 용이하다.
- 모둠일기, 학급일기 등을 꼼꼼히 챙겨 아이들과 의사소통이 잘 된다...
참고문헌
- 곽윤숙(1994).“교육학 영역에 있어서 성별 불평등 연구: 기회균등과 여성주의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국여성개발원(편),여성연구43(여름호). 165-181.
- 남승희(1999).“여교원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교육마당21 7월호
- 박덕규(1999).“편견으로 얼룩진 교원 성비 불균형 논의”.교육마당21 5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자유주의와 7차교육과정
  • 교육학, 조화섭 편저, 학지사, 20032.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인적자원부, 20013. 천보선 외 지음, 신자유주의와 한국교육의 진로, 한울, 1998.4. 안병영 외 편 지음, 세계화와 신자유주의, 나남, 2000.5. 경상대학교중등교육연구센터 지음, 제7차 교육과정과 교과서, 교육과학사, 2001.6. 신인영(2002), 한국의 신자유주의 교육 개혁 비판과 교육공공성 논리의 정당성 탐구(한국교원대 대학원 박사논문)7. 허경철, 신자유주의와 7차 교육과정, 교육

  • 고대의 교육 레포트
  • 교육학을 과학적 학문으로 조직한 최초의 학자: 교육학의 아버지㉡ 윤리학→ 칸트철학의 영향 심리학→ 페스탈로찌이 영향㉢ 질러의 5단계: 분석-종합-연합-계통-방법㉣ 라인의 5단계: 예비-제시-비교-개괄-적용⑧ 장점㉠ 엄밀한 의미에서 체계적인 교육학이 확립되었다.㉡ 도덕적 품성도야를 중심목표로 하였다.㉢ 교수진행의 순서를 인정, 지식형성 과정으로 4단계설을 완성하였다.㉣ 교수에서 흥미와 동화등의 개념을 도입하였다.㉤ 교수법연

  • [교육평가] 미국과의 비교를 통한 우리나라 교사체제 개선방안 연구
  • 교육학을 선택한 학생들의 수학성적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어영역에선 조금 나았지만 기껏해야 꼴찌에서 두 번째였다. 불행히도 안타까움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십 년 동안 천여 명에 이르는 사범대학 졸업생의 취직실태를 조사한 결과 가장 학구적이지 않은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교직에 들어가고 또 계속 교직에 남아 있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게서, p. 266.이 처럼 예상 밖으로 미국 교사들의 학력과 경쟁력은 의외로

  • 교육인사행정 레포트
  • 교직단체와 교원평가 관련 협의회 개최∘ 2004년 8월 ~ 2005년 2월 : 교원평가제도 개선정책연구 추진- 한국교육학회 ․ 한국교육행정학회 ․ 한국교육평가학회 공동 주관- 지역별 토론회(2회), 공청회(1회) 개최∘ 2005년 11월 : 48개 시범학교 선정∘ 2006년 1월 : 19개추가 지정, 초 67개교 선정 ∘ 2006년 3월 : 중간점검 결과 발표∘ 2006년 8월 : 시범학교 최종 결과 발표∘ 2006년 하반기 : 교원평가의 법제화나 또는 저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  3. 단계별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교육학의 핵심 영역에 속하는 주제이다. 여기서 이론적 접근은 늘 수업 등과 같은 구체적인 상황에서의 실천을 염두에 두는 실천적 지식수준의 이론으로 도덕과의 교수․학습 지도 방법이나 기법에 관한 연구를 시도한다. 또한 도덕 교육방법론에서 말하는 방법 속에는 도덕교사가 수업에 임하는 철학과 자세가 포함되어 있다. 관련된 사고와 판단의 기회를 주고자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이제 우리의 도덕교육은 이러한 도덕 방법론에서 후자를 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