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매이션의 이해_오시이 마모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오시이의 영화같은 애니메이션 기법
3. 현실과 서구의 이상한 세계
4. 오시이의 작품
1) 작품 및 캐릭터 소개
- 닐스의 신비한 여행
- 우르세이 야츠라
- 댈로스
- 천사의 알
- 트와일라이트 Q
-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 조상님 만만세
- 공각기동대

2) 전체 작품의 캐릭터

5. 오시이 작품 상품화
6. 오시이의 작품에 나타난 사상
1) 로봇메카닉의 테크노오리엔탈리즘
2) 하드코어와 하드고어
7. 결론
8. 오시이 메카 디자인
본문내용
Ⅰ. 서론

전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의 약 70 ~ 80 %를 장악하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혹은 저패니메이션은 현재 두 개의 큰 줄기를 형성해가며 성장하고 있다. 인본주의와 자연주의를 정신적 베이스로 삼고 가족 영화를 지향하는 지브리 계열의 고전파가 하나이요, 또 하나는 SF 소재와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하여 마니아 영화를 추구하는 뉴 웨이브 파이다. 전자를 대표하는 작가가 미야자키 하야오나 타키하타 이사오라면 후자는 오토모 카츠히로와 지금 소개할 ‘오시이 마모루 (押井 守)’이다.
오시이 마모루는 1980년대 초반 일본 애니메이션계에 있어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선두적 인물로 높게 평가 받는다. 물론 이전에도 많은 애니메이션 작가들의 방향 제시가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시이만 유달리 높은 점수를 받는 이유는, 그에 의해서 형성된 애니메이션 관과 거기서 영향을 받은 작품들이 현재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문화 첨병의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중적인 시각에서만 아니라 마니아적인 시각으로 만든 작품이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는 사실도 오시이가 다른 감독들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점이다. 때문에 오시이는 아니메 마니아 사이에서는 ‘교주’로 통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품을 추종하고 열과하고 있다.

한편 해외에서 오시이의 작품은 뛰어난 SF적 감각과 영화적 연출에 의하여 SF 영화제는 물론 일반 영화제에서도 특별 상영될 정도로 작품성을 높게 인정받고 있는 상태이다. 특히 최근작인 <공각기동대>는 발표되기도 전에 인터넷 등을 통해서 전세계 애니메이션 펜과 언론으로부터 상당한 호평을 받았는데 미국의 뉴욕 타임즈에서는 오시이를 지목하여 미야자키 하야오의 뒤를 이어 ‘저패니메이션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참고문헌
아니매의 5인
저패니메이션의 이해

기타 등등...

6권 정도의 책과 그림을 스캔하여 만든 저의 레포트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획론]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ANIMASIA 2004 의 대중화 방안 )■ 목 차* AbstractⅠ. 들어가며Ⅱ. ANIMASIA 2004 개관Ⅲ. ANIMASIA 2004 기획안1. ANIMASIA 2004 기본목표1) 국제적 페스티벌2) 복합적 페스티벌3) 대중적 페스티벌2. 기본목표의 한정3. 수정된 ANIMASIA 2004 기본목표1)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4. 기본목표에 대한 구체적 목표1)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성 확보2)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한 전문성 지향3) 야외상영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과 애니메이션Ⅱ. 본론1.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 1)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및 전망2) 세계 애니메이션 분야별 시장 규모 분석3)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권역별 규모분석2.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의 트렌드 1)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의 주요 트렌드(1) 입체 애니메이션 시장의 확대(2) CG 애니메이션의 보편화(3) 애니메이션의 라이선스 상품화3.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1) 국내애니메이션 수요시장 (1) 극장

  • 인문과학 일본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과잉열기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틀을 벗어나 사회적인 사건으로까지 대두되었으며, 이 한편으로 가이낙스는 90년대 최고의 스튜디오로 확고부동한 위치를 마련하였다.공각기동대제작 : 코단샤, 반다이 비쥬얼방영/공개 : 1995년 11월 18일독특한 세계관을 지닌 시로우 마사무네의 원작만화를 오시이 마모루가 영상화한 작품으로, 오시이 마모루를 오타쿠 팬들의 교주로 만든 작품이다. 스토리, 액션, 영상 등 모든 면에서 호평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FILE:UPLOAD.RARFILE:pc방.doc대중예술의 이해 Team ReportPC방 문화에 대한 관찰목차주제선정의 이유PC방 열풍의 배경PC방 이용객의 형태새로운 문화현상들PC방의 문제점앞으로의 개선방안마무리1. 주제선정의 이유최근, 우리 주위에는 INTERNET PC방이라는 새로운 업소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우리가 PC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사실 1년 정도가 된다. 하지만 그 동안은 그리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비슷하리라

  •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영화감상문(오시이마모루, 공각기동대감상후기, 공각기공대감상평)
  • 공각기동 문서의처음 #46ebb551 대(Ghost in the Shell) ▷ 장 르 : SF ▷ 감 독 : 오시이 마모루 ▷ 극 본 : 이토 카즈노리(Kazunori lto) ▷ 제 작 : 미즈오 요시마사 ▷ 제작 년도 : 1995 : 공각 기동대 꽤 오래전에 제작된 애니매이션 이다. 11년전 제작되었고 원작은 2권으로 구성된 시로우 마사무네의 만화이다. 주변의 이야기로 공각기동대의 이야기로만 알고 있었다. 3번째 시도만에 간신히 다 보았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 단편 극장판은 대부분 감독의 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