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장예모(장이모)감독 영화 중심 -미장센 색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2. ‘미장센’의 개요
1) ‘미장센’ 개념
2) ‘미장센’ 종류
가) 공간 구성 미장센
나) 시간과 움직임 구성의 미장센
다) 아이콘(선/ 의상/ 분장) 미장센
라) 조명과 색채 미장센
「본 론」장예모 감독 영화(영웅/연인) 색채 미장센 분석
1. ‘색채 미장센’의 개요
1) ‘색채 미장센’ 개념
2) 색에서 연상되는 감정과 느낌
가) 파랑 색
나) 빨강 색
다) 노란 색
라) 흰 색
마) 회 색
바) 검정 색
3) 영화속 색채 배경(표현주의)
4) 영화에서 색채를 만들어 내는 방법
가) 물체의 고유의 색 이용
나) 조명을 이용
다) 필터사전(8-2)를 이용
라) 필름을 이용
5) ‘색채 미장센’이 두드러진 영화들
가) 마지막 황제
나) 화성침공 Mars Attack!!
다) 감각의 왕국
2. 장예모 감독 영화
1) 장예모 감독
2) 장예모 감독 영화 특징
3) ‘장예모’ 감독 영화 색채 미장센
가) <붉은 수수밭>
나) <국도>
다) <홍등>
라) <귀주 이야기>
3. 장예모 감독 영화 ‘영웅’의 색채 미장센
1) 영화 내용
가) 줄거리
나) WIDE 화면의 구도
다) 색상의 변화
라) 시각적 특성
2) ‘영웅’ 속 색채 미장센
가) 붉은/ 노란 색
나) 파랑 색
다) 흰 색
라) 초록 색
마) 검정 색
「결 론」
- 영화 속 색채 미장센의 위치 -
- 본문내용
-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제의 범위를 최소화 하고 심화 학습할 수 있는 주제가 좋다는 말씀에 우리 조는 고민 했다. 다큐멘터리, 아르방가르드 영화와 같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주제들이 의견으로 나왔고 요새 개봉한 내러티브 영화, 또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감독들 에 대한 분석 등 재미난 주제들도 많이 나왔다. 하지만 우리 조 구성원 모두에게 만족 스러운 주제는 나오지 않았다. 그러던 중 누군가에 의해서 미장센이라는 말이 나왔고 우리는 미장센에 대하여 생각하기 시작했다.
공간, 움직임, 시간 개념적 요소부터 프레임, 구도, 샷, 앵글, 화면의 깊이감 등 디테일한 요소 까지 미장센에도 종류가 많았다. 우리는 최대한 창의적인 주제를 찾고 싶었고 위의 미장센 요소들과는 달리 일반적으로 정해져 있는 원칙이나 사용법이 없는 색채 미장센이 그런 우리 마음과 가장 잘 부합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리더십] 패션 코코 샤넬 리더십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