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장예모(장이모)감독 영화 중심 -미장센 색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2. ‘미장센’의 개요
1) ‘미장센’ 개념
2) ‘미장센’ 종류
가) 공간 구성 미장센
나) 시간과 움직임 구성의 미장센
다) 아이콘(선/ 의상/ 분장) 미장센
라) 조명과 색채 미장센


「본 론」장예모 감독 영화(영웅/연인) 색채 미장센 분석

1. ‘색채 미장센’의 개요
1) ‘색채 미장센’ 개념
2) 색에서 연상되는 감정과 느낌
가) 파랑 색
나) 빨강 색
다) 노란 색
라) 흰 색
마) 회 색
바) 검정 색
3) 영화속 색채 배경(표현주의)
4) 영화에서 색채를 만들어 내는 방법
가) 물체의 고유의 색 이용
나) 조명을 이용
다) 필터사전(8-2)를 이용
라) 필름을 이용
5) ‘색채 미장센’이 두드러진 영화들
가) 마지막 황제
나) 화성침공 Mars Attack!!
다) 감각의 왕국

2. 장예모 감독 영화
1) 장예모 감독
2) 장예모 감독 영화 특징
3) ‘장예모’ 감독 영화 색채 미장센
가) <붉은 수수밭>
나) <국도>
다) <홍등>
라) <귀주 이야기>

3. 장예모 감독 영화 ‘영웅’의 색채 미장센
1) 영화 내용
가) 줄거리
나) WIDE 화면의 구도
다) 색상의 변화
라) 시각적 특성
2) ‘영웅’ 속 색채 미장센
가) 붉은/ 노란 색
나) 파랑 색
다) 흰 색
라) 초록 색
마) 검정 색



「결 론」
- 영화 속 색채 미장센의 위치 -


본문내용
「서 론」 미장센 이란 ?

1. ‘장예모’ 감독 영화 색체 미장센 선정 동기
교수님께서 주제의 범위를 최소화 하고 심화 학습할 수 있는 주제가 좋다는 말씀에 우리 조는 고민 했다. 다큐멘터리, 아르방가르드 영화와 같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여러 주제들이 의견으로 나왔고 요새 개봉한 내러티브 영화, 또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감독들 에 대한 분석 등 재미난 주제들도 많이 나왔다. 하지만 우리 조 구성원 모두에게 만족 스러운 주제는 나오지 않았다. 그러던 중 누군가에 의해서 미장센이라는 말이 나왔고 우리는 미장센에 대하여 생각하기 시작했다.
공간, 움직임, 시간 개념적 요소부터 프레임, 구도, 샷, 앵글, 화면의 깊이감 등 디테일한 요소 까지 미장센에도 종류가 많았다. 우리는 최대한 창의적인 주제를 찾고 싶었고 위의 미장센 요소들과는 달리 일반적으로 정해져 있는 원칙이나 사용법이 없는 색채 미장센이 그런 우리 마음과 가장 잘 부합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문화 발전 연구
  • 장이모 감독은 말했다. 태극권은 유연하고 완만한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氣)를 단전에 모아 온몸에 원활하게 유통시켜 오장육부를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 있다. 중국에서는 이른 아침에 공원에서 수련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으며 건강체조로 불리는 국민운동이다.3. 장예모 ; 문화상품화의 기수우리에게 중국 영화감독 중 가장 익숙한 인물 중 장예모는 제 5세대 감독으로서 90년대에 들어 급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위상을 잘 선전한

  • [국제사회] 1980년대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사회적 변화 연구
  • 장이모 감독 영화에 내재된 국가 알레고리에 대한 구조주의적 연구」.서강 대학교 언론대학원.2008. P28*최순주.황인성.「장이모 감독 영화에 내재된 국가 알레고리에 대한 구조주의적 연구」.서 강대학교 언론대학원.2008.P48*윤상희,『공자학원의 현황분석과 개선방안』,중앙대학교 대학원 중국지역학과 문화산업전 공 , 2009년8월,P.22*「중국의 소프트파워 발전 전략과 그 영향력 :공자학원과 방송 미디어 매체를 중심으 로」,DBPIA, 2008참 고 문 헌 (논문)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감독 편집본 DVD 등(2) 홀드백(Holdback)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이 다른 수익 창구로 중심을 이동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1. 홀드백 기간은 창구별 유통 기간새로운 창구의 등장(VOD, IPTV, OTT등)노출 순서의 변화, 부가창구 간의 경쟁 심화로 인해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짐2. 최근 노출의 순서는 뉴미디어의 성장과 수익의 극대화 방향에 맞춰 유연하게 변화홀드백(Holdback) 기간⚫ 온라인: 프리미엄 서비스가 IPTV와 온라인 VOD로 제공⚫ 오프라인: 온라인

  • [중국문학, 영화] `붉은 수수밭`과 `홍까오량 가족`
  • 영화 아카데미 졸업생들은 영구히 베이징, 상하이 또는 지방에 있는 스튜디오에 지정되었다. 몇몇 제5세대 영화제작인들은 이 틀을 깨뜨렸고 흥미로운 작업을 찾아 돌아다녔다. 예를 들면 첸 카이거는 베이징 영화 스튜디오로 지정되었지만 대신에 광시 스튜디오에서 동료 졸업생인 촬영기사 장이모우와 결합하여 와 을 만들었다. 또한 베이징 영화스튜디오에 파견된 티엔 주앙주앙은 감독 일을 얻을 수 없어 작은 내몽고 영화 스튜디

  • 첸카이거 장예모 문화대혁명
  • 첸카이거 장예모 문화대혁명1. 첸카이거(陳기歌1952.8.12~) 출생 : 1952년 8월 12일 (중국) 학력 : 베이징영화학교 연출 데뷔 : 1984년 영화 황토지 수상 : 2002년 제5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감독상 영화감독인 아버지와 시나리오 작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66년 베이징 4중학교 1학년을 마치자 문화대혁명이 일어나 홍위병이 되었다. 윈난성으로 가서 벌목과 군인 생활을 하다 1975년 다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3년 동안 필름노동자 생활을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