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평생교육방법의 형태 중에서 브레인스토밍에 대하여 자세하게 서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레인스토밍의 개념(의미)
2. 브레인스토밍의 기본원리
3. 브레인스토밍의 심리적 배경
4. 브레인스토밍의 환경적 배경
5. 브레인스토밍의 장․단점
6. 브레인스토밍의 활용시기
7. 브레인스토밍의 계획 수립 방법
8. 브레인스토밍의 준비와 진행
9. 브레인스토밍의 지도 방법
10. 제안된 아이디어의 처리방법
- 본문내용
- 1941년 미국의 한 광고대리회사에서 일하고 있었던 오스본이 광고 아이디어를 내는 기법으로 개발하여 대단한 성공을 거두어 널리 퍼지게 된 이 브레인스토밍 기법이 이제는 기업뿐 아니라, 학교와 평생교육에서도 널리 사용하게 되었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이 아이디어를 모색해 내는 집단 창의력의 한 방법이다. 머리(brain)에 폭풍을 일으킨다는 의미에서 명명된 이 방법은 영감(靈感), 인스피레이션(inspiration), 엉뚱한 생각을 존중한다. ( 출처 : 평생교육개론 ) 브레인스토밍은 돌연한 정신착란, 돌연한 묘안이라는 의미이다. 브레인스토밍은 미국의 광고회사 부사장인 A.F.Osborn이 제창한 것으로, 토의 기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한 회의이다. 일정한 주제에 대하여 구성원의 자유 발언을 통한 아이디어의 제시를 요구하며, 그러한 아이디어가 겹치고 쌓이는 가운데 새로운 발상을 찾아내는 기법이다. 많은 아이디어 중에는 독창적이고 유효한 아이디어가 들어있기 때문에 창조성 개발 회의라고도 불리어진다. 5~10명 정도의 사람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어떤 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하여 아이디어를 내고, 서로 자극하여 경쟁심을 유발시킴으로써 연상과 상상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 출처 : 사회교육방법의 탐구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