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란 누구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빈센트 반 고흐

ㆍ자기 자신을 죽이다.
ㆍ고독

3. 프리다 칼로

ㆍ거울을 보고 있는 미의 여신 비너스와 프라다
ㆍ예술로의 승화

4. 파블로 피카소

ㆍ인간 파괴을 고발한 예술가의 양심

5.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이번 미술의 이해 강의를 들으면서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는 가운데 ‘과연 예술가들은 누구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의 작품과 그들의 삶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결코 행복한 삶이 아니었던 고흐 같은 사람에게 그의 그림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러한 끊임없는 질문들은 풀기 쉬운 문제들은 아니다. 그래서 필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3명의 뛰어난 화가를 선정하고 그들의 삶과 작품을 통해서 나름대로의 결론에 도달하려 했다.

<생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1.『빈센트가 그린 반 고흐』파스칼 보나푸 作, 이희정 譯, 눌와 2002
2. ‘피카소와 사랑 그리고 전쟁 展’의 책자 2003. 7. 19~ 2003. 8. 25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3. 영화 『프리다』
4.『미술과 문학의 만남』이가림 作, (주) 월간미술,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황진이, 그녀는 누구인가
  • 황진이, 그녀는 누구인가1. 창기(娼妓) 황진이에 관한 기록황진이는 송도의 기생이었다. 기생으로도 여느 기생과 같은 기생이 아니라 다재다능한 명기이었다. 명기 중에서도 명기요, 뛰어난 예술가였다. 일찍이 이능화(李能和)는 그의 『조선해어화사』(1926)에서 우리나라 역대 명기를 다음 몇 갈래로 나누어 말한 바 있다. 『국어국문학사전』, 한국사전연구사, 2002① 유재모이채지명기(有才貌異彩之名妓)② 능시가서화지명기(能詩歌書畵之名妓)③

  • 그리피스의 영화 『국가의 탄생』에 대해
  • 예술가들이 개척한 새로운 영화기법들을 체계화하고 영화문법으로 확립했다. 세계 영화사에서 이러한 그의 업적은 실로 대단한 것이었다. 영화사의 위대한 이름들 중의 하나가 바로 그리피스인 것이다. ★국가의 탄생(The birth of a Nation)에 대한 개략적 소개원 제 가문의 사람(Clansman) 작 가 Thomas F. Dixon Jr 감 독 D.W. 그리피스 출 연 릴리안 기쉬, 매 마쉬, 헨리 월트홀 연 도 1915년 국 가 미국 시 간 120분 ★시놉시스『국가의 탄생』세계최초의 장편

  • 바그너의 탄호이저(Tannhauser)
  • 파리 (빈 판)을 사용했지만 ,볼프강 이후 드레스덴 판 이 다시 다루어졌다. 이밖에 제1 막은 파리 (빈 판), 제2 막부터는 드레스덴 판을 사용하는 절충판이 사용되는 경우도 빈번하여, 지휘자에 따라 미세 교체를 할 수 있다.1-1. 바그너는 누구, 특징(1) 바그너의 초기 사상(2) 바그너의 후기 사상1-2. 바그너 작품의 특징들2-1. 탄호이저의 원전2-2. 탄호이저 등장인물2-3. 탄호이저의 스토리 2-4. 탄호이저 특징2-5. 시대에 따른 바그너의 탄호이저

  • 미학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리고 그것을 누구보다 잘 말했다고 생각하는 철학자는
  • 예술가, 이론가, 일반인)도 가능 표현방법과 작성에 완전한 자유를 주셨기 때문에 이번에 김창준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느끼면서 주제와 범위를 논해 보겠습니다. 제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라의 미륵반가사유상의 미소 입니다. 이것은 철학자 야스퍼스가 일본 교토의 고류지에 있는 일본의 미륵반가사유상을 보고 감상문을 남긴 것을 한국학중앙연구원에 김형효 교수님께서 각색하여 새롭게 쓰신 글입니다.김형효 교수

  • 고갱 리포트 레포트
  • 예술가들과 교류하며 당시 주목 받았던 화가들의 작품을 사 모았다. 휴일에는 피사로에게 그림지도를 받기 시작함.1883 35세의 그는 가족이나 동료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 직장을 그만두고 ‘지금부터 나는 매일 그림을 그리겠다‘고 선언1886 브르타뉴에서 첫 번째로 에밀 베르나르와 짧고 간단한 만남을 가짐. 거기에서 종래의 인상파풍 외광묘사를 버리고 차차 고갱특유의 장식적인 화법을 지향하여 후일 나비파 화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