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로마의 문화적 특징

(2) 로마교육의 특징

(3) 왕정시대의 교육

(4) 공화정 시대의 교육

(5) 제정시대의 교육

(6) 로마의 교육사상가


본문내용
(1) 로마의 문화적 특징
1) 그리스의 뒤를 이어 발전한 고대 로마는 B.C. 735년 이탈리아 반도의 티베르 (tiber) 강을 끼고 건국하여 B.C. 509년 왕정에서 공화제 정치시대를 맞게 되고 B.C.146년 그리스를 정복하여 B.C. 31년에 제정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2) 로마는 분열된 지중해 세계를 통합하여 유럽의 공동생활에 통일적 전통을 수립하였고, 그리스의 고전문화를 세계문화로 승화시켰다.
3) 로마사회는 귀족적, 계급적 사회였고, 가족제도를 중시했으며, 권리와 의무 정신이 강했으며 로마문화는 절충적 성격, 실제적 성격, 교량적 성격이 강했다.
4) 로마인의 특성
① 실제적이고 현실적이다.
② 모방성이 강한 민족이다.
③ 도덕과 준법정신을 소중히 여기는 민족이다.
④ 웅변과 변론을 좋아하는 민족이었고, 자유토론에 의한 의사결정을 했다.
5) 로마는 그리스를 정복한 후 그리스 문화에 동화되어 로마의 국가주의가 세계주의적 성격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이디푸스콤플렉스에 관하여
  •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에 관하여이유 : 지난 학기 유아교육개론 중간시험 범위에 프로이트의 발달이론이 있었다. 교수님께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에 대하여 별로 설명을 붙여주시지 않으셔서 오이디푸스가 무엇인지 전자사전으로 검색해 보니 너무 짧게 나와 궁금하던 차에 기말 고사 레포트를 통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졌다. 만약 중간고사 시험을 보기 전에 그리스 로마신화를 제대로 봤다면 프로이트 이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을 것 같

  • 2020년 2학기 교육사 기말시험 과제물(서양의 교육사조)
  • 정신분석 이론에 대한 고찰 - 정의, 성격구조, 인식의 수준, 갈등, 성 및 공격성
  • 교육적인 부분과 어떤 연관이 있을지 궁금하여 이 정신분석이론에 대해서 레포트를 쓰게 되었다. 이번 레포트가 다분히도 개인적이고 주관적이고 또한 여러 가지 잘못알고 있는 점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객관적으로 접근하려고 노력을 하였고 여러 가지 흩어져 있던 정신분석이론들이 이번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굉장한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정신분석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 자원봉사론_자원봉사와 관련된 책을 1권 택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십시오
  • 레포트를 작성하면서 노인자원활동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현대사회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산업화 발전, 의료산업의 발전 등 다양한 이유로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21세기의 고령화 사회에서는 가족과 공동체의 해체, 노인에 대한 부양의식 부재, 인간성 상실, 가치관의 변화, 개인의 이기심 등으로 우리 사회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로 노인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차가운

  • 2023년 2학기 서양복식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박물관 유물의 복식 양식 추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