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가사 원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전가사 원문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목차
-
면앙정가(免仰亭歌)
사미인곡(思美人曲)
속미인곡(續美人曲)
규원가(閨怨歌)
선상탄(船上歎)
일동장유가(日東壯遊歌)
농가월령가(農家月令歌)
- 본문내용
-
无等山(무등산) 활기 뫼히 동다히로 버더 이셔, 멀리 쳐와 霽月峯(제월봉)이 되여거 無邊(무변) 大野(대야)의 므 짐쟉노라 닐곱 구 움쳐 므득므득 버럿 , 가온대 구 굼긔 든 늘근 뇽이 선을 야 머리 언쳐시니, 너바회 우 松竹(송죽)을 헤혀고 亭子(정자) 언쳐시니 구름 靑鶴(청학)이 千里(천 리)를 가리라 두 래 버렷 .
玉泉山(옥천산) 龍泉山(용천산) 린 믈이 亭子(정자) 압 너븐 들 兀兀(올올)히 펴진 드시, 넙든 기노라 프르거든 희디마나. 쌍룡이 뒤트 긴 깁을 폇 . 어드러로 가노라 므 일 얏바, 로 밤즈로 흐르 . 므조친 沙汀(사정)은 눈치 펴졋거든, 어즈러온 기러기 므스거슬 어르노라 안즈락 리락 모드락 흣트락 蘆花(노화)를 이 두고 우러곰 좃니뇨. 너븐 길 밧기오 긴 하 아 두르고 거슨 뫼힌가 屛風(병풍)인가 그림가 아닌가. 노픈 즌 근 닛 , 숨거니 뵈거니 가거니 머믈거니, 어즈러온 가온 일홈 양야 하도 젓티 아녀 웃독이 셧 거시 秋月山(추월산) 머리 짓고, 龍龜山(용구산), 鳳旋山(봉선산), 佛臺山(불대산), 魚登山(어등산), 湧珍山(용진산), 錦城山(금성산)이 虛空(허공)에 버러거든 遠近蒼崖(원근 창애)의 머믄 것도 하도 할샤.
흰 구름 브흰 煙霞(연하) 프로니 山嵐(산람)이라. 千巖萬壑(천암 만학)을 제 집을 삼아 두고 나명셩 들명성 일도 구지고. 오르거니 리거니 長空(장공)의 나거니 廣野(광야)로 거너거니 프르락 불그락 여트락 디트락 斜陽(사양)과 섯거디어 細雨(세우)조 리난다.
籃輿(남여) 야 고 솔 아 구븐 길노 오며 가며 적의 綠楊(녹양)의 우 黃鶯(황앵) 嬌態(교태) 겨워 고야. 나모새 지어 綠陰(녹음)이 얼릔 적의, 百尺欄干(백척 난간)의 긴 조으름 내여 펴니, 水面凉風(수면 양풍)이야 긋칠 줄 모르가. 즌 서리 딘 후의 산 빗치 錦繡(금수)로다. 黃雲(황운)은 엇디 萬頃(만경)의 펴겨 디오. 漁笛(어적)도 흥을 계워 롸 브니다. 草木(초목) 다 진 후의 江山(강산)이 몰커, 造物(조물)이 헌야 氷雪(빙설)로 며내니, 瓊宮瑤臺(경궁요대)와 玉海銀山(옥해은산)이 眼底(안저)의 버러셰라. 乾坤(건곤)도 가열사 간 대마다 경이로다.
人間(인간) 나와도 내 몸이 겨를 업다. 이것도 보려 고 져것도 드르려코, 도 혀려 고 도 마즈려코, 밤으란 언제 줍고 고기란 언제 낙고 柴扉(시비)란 뉘 다드며 딘 곳츠란 뉘 쓸려뇨. 아이 낫브거니 나조라 슬흘소냐, 오리 不足(부족)커니 來日(내일)리라 有餘(유여)랴. 이 뫼 안자 보고 뎌 뫼 거러 보니, 煩勞(번로) 의 릴 일이 아조 업다. 쉴 사이 업거든 길히나 젼리야. 다만 靑藜杖(청려장)이 다 므듸여 가노라. 술이 닉어거니 벗지라 업슬소냐. 블며 이며 혀이며 이아며, 온가짓 소로 醉興(취흥)을 야거니 근심이라 이시며 시이라 브트시랴. 누으락 안즈락 구브락 져츠락 을프락 람락 노혜로 놀거니 天地(천지)도 넙고넙고 日月(일월)도 가다. 羲皇(희황)을 모러니 이적이야 긔로고야. 神仙(신선)이 엇더턴지 이 몸이야 긔로고야. 江山風月(강산풍월) 거리고 내 百年(백년)을 다 누리면 岳陽樓(악양루) 샹의 李太白(이태백)이 사라오다. 浩蕩情懷(호탕 정회)야 이에서 더소냐. 이 몸이 이렁 굼도 亦君恩(역군은)이샷다.
자료평가
- 물음표가원문보다 더많음
- jinji***
(2007.07.18 10:56: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