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속의 재미있는 세상이야기`읽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실 통계가 지루하고 딱딱한 학문이라 다가가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독후감으로 읽게 된 이 책은 통계청이 중 ․ 고등학생들에게 통계의 의미와 기능, 경제의 기본개념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펴낸 안내서이다.
대학교수와 중 ․ 고교 교사 경험이 있는 통계 전문가 4명이 함께 쓴 이 책은 ‘생각은 합리적으로’, ‘사회에 관심을’, ‘함께 만드는 큰 세상’, ‘우리 시대 우리 이야기’ 등 4부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부마다 만화를 삽입해 중 ․ 고교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경제와 통계의 개념을 일상생활 소재에서 찾아 알기 쉽게 서술하고 있다.
‘왜 박지성은 대학을 그만두고 일본 프로 축구팀으로 갔을까?’ 박지성이 명지대를 그만두고 일본 프로 축구팀에 간 것은 경제학의 ‘기회비용’이라는 용어로 설명하고 있다. 박지성선수가 대학의 길을 선택했다면 대학 학비도 들지 않고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편익이 있지만, 일본 프로 행을 택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연봉 5억원과 출전수당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기회비용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 최근 사회문제로 부각된 자살급증과 관련된 통계를 경제학의 ‘매몰비용’개념과 연결시켜 자살이 결코 합리적인 선택이 아님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네기 인간관계론에 대한 독후감 및 서평(A+자료)
  • 세상을 살아가면서 갖춰야 할 모든 게 함축되어 있는 이 멋진 책이 앞으로 나의 행동을 제어해줄 것만 같다. 책의 내용중 20%가 나머지 80%를 끌고 가면서 한 권의 책으로 태어난다고 하는데 이 책은 80%가 20%의 도움을 받아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한 것 같다.진실된 마음으로 남을 배려하며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행복하고 충만된 삶을 살아야 된다는 점을 느끼며 내 자신을 되돌아 보았다. 정녕 내가 남은 생애에 직장 동료들, 업무상 만나는 사람들과 내 가

  • [남성동성애]여성만화팬들의 `야오이물` 읽기
  • 야오이(やおい)물이다3. 여기서 우리가 알고 싶은 것들은?Ⅱ. 현장에서1. 어떻게 연구했는가: Trial and Error2. 무엇을 발견했는가⑴ Herstories: 인터뷰 대상자들의 특성⑵ 만화와 야오이의 점이지대: 가상현실⑶ 여성만화팬들에게 야오이는 무엇인가⑷ 여성팬들의 야오이에 대한 태도⑸ 왜 야오이를 보는가인류의 영원한 주제, 사랑과 성 - 관음의 즐거움여성의 시선으로 세상을 뒤집어보자 - 전복의 즐거움Ⅲ. 연구를 정리하며Ⅳ. 참고문헌

  • [도깨비] 한국의 도깨비 완전정리
  • 속의 조형 미술을 통하여 나타나 있다. 이는 귀면문이라 통칭되고 있으며 귀면문이라기 보다는 병마, 천재지변, 액운 등의 나쁜 것을 물리치기 위한 벽사문이라 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우리는 앞에서 말한 도깨비에 대하여 말해왔지만 아직도 부족한 점들이 많다. 하지만 덧붙어서 말하고 싶은 것은 도깨비는 한국인의 얼굴이며 이 한국인의 얼굴을 발전시켜 나갔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다. 22. 참고자료한국의 도깨비 연구, 김종대, 국학자료원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사례
  •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주현진기자 jhj@seoul.co.kr저작권자 (c) 서울신문사★ 이처럼 싸이월드는 개인과 개인간의 커뮤니티를 넘어 기업과 정부기관, 시민단체에 이르기 까지 서비스 확장을 꾀하고 있다.※ 참고자료◆ 참고 도서① 온라인 시대의 소비자 행동, 박종원, 법문사, 2002② 커뮤니티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위고넷 이브랜딩 전략연구소, 이디자인 펴냄, 2004③ 문화 기호학과 문화 컨텐츠, 백승국, 다할미디어, 2004

  • 싸이월드 문제점과 미래방향
  • 세상을 바꾼다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싸이월드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 다음 홈페이지(http://www.daum.net) 네이버 홈페이지(http://www.naver.com) 한국경제신문(2004.09.23) 헤럴드경제 2004.07.17 The Weekly Economist(2004.08.24) 매경 Economy(2004.08.11) 신용경제(2004.08) 전자신문(2004.08.31) 경향신문(2004.08.13) 서울신문(2004.08.12) 동아일보(2004.08.02) 한겨레21(2004.07.22) 매경 Economy(2004.06.23) 아바타는 지겨워 내방 꾸미고 싶어 매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