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짊의 샘을 지나면 우리는 의논(論)의 샘을 만나게 된다. 집현전의 설치, 훈민정음의 창제, 장영실의 등용 등의 업적들은 하나같이 신하들의 극심한 반대에 부딪친 것들이다. 하지만 세종대왕은 토론을 통하여 이들과 의견을 나누었고,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킬 수 있었다. 만인지상이라는 권위를 이용하지 않고 의견의 교환으로 올바른 선택을 이끌었던 것이다. 또한 이러한 토론은 자신이 가졌던 생각의 약점을 찾아내어 고칠 수 있는 기능도 하였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정책을 만드는 데도 기여를 했다.
읽고 푼다.- 정답 확인을 할 때 주의깊게 듣는다. 전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찾기 검색 시연• 자료 찾기 과제 부여- 설명을 잘 듣는다.- 모둠별로 모여서 교사가 제시한 책을 직접 찾아 본다.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 검색 화면▸ 6~7명을 한 모듬으로 구성.▸ 모듬원들이 협동하여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자료탐색과정을 지도한다.정리 • 자료 찾기 과제로 제시한 책을 간단하게 소개.• 자유롭게 도서관의 자료들 을 열람하며 대출
독후감을 교육의 특징에 따라서 원문을 읽기를 이용하여 정리해서 작성해보았다. 정말 루소의 교육사상과 에밀에 관한 책을 읽고 아동 중심과 자연적인 교육의 방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았고 또한 주입식교육인 현실의 교육체계에 대해서 아주 안타까웠다. 앞으로 많은 교육자가 이러한 교육고전의 이해 과목을 듣고 대표적인 교육학자인 루소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공부하여 성공적인 교육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이러한 루소에 대한 독후감
세종대왕을 들 수 있는데, 백성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합리적인 정책과 한글창제는 놀라운 업적이라 말할 수 있다. 이처럼 백성의 고충에 진심으로 아파하고 이해하는 감동 리더십이 진정 그리워진다.신화는 수천 년을 내려오는 동안 인간의 지성이 농축된 인류문화의 보고이다. 신화는 단순히 허구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시공을 뛰어넘는 삶의 원형적 진실이 녹아 있고, 보편성이 검증된 원천소재들이 기발한 상상력에 담겨 보존된 것이다. 재미있는
세종처럼(소통과 헌신의 리더십)효과적인 대화와 인간관계이 모든 걸 처음부터 알았더라면한국 고대사 다시 쓰여져야 한다그 사랑 놓치지 마라당태종이 묻어버린 연개소문의 진실이스라엘 탈피오트의 비밀사람을 남겨라끌리는 것들의 비밀공피고아내가 하는 일 가슴설레는 일오늘 내가 사는게재미있는 이유빵가게를 습격하다지친 당신에게 고요를 선물합니다아버지에게 가는 길25분 회의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마음을 얻는
독후감권위와 특권, 경제력을 장남에게 집중시킨 유럽의 장자 상속제와는 달리 부계 공동체의 안정적인 존속을 기대했던 조선의 상속 방식은 장남을 우대하면서도 나머지 아들들을 배려하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었던 농민들은 신분 상승을 기대하며 양반의 삶을 모방하였다. 그들 역시 부계 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동성촌락을 형성해 나갔으며 장자 우대 상속을 수용하였다. 근대 이후 장남의 상속 몫은 더 늘어났는데 이는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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