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수업기술 - 교수학습의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효과적인 수업기술
차례

교수학습의 원리

학습자 중심의 지혜로운 교수 학습의 원리

수업을 위한 마음 자세와 전략
1. 교수·학습의 원리
인간의 학습본능에 대한 이해

1. 교수 · 학습의 원리
교사의 특성과 교수·학습
(1)교사의 수업에 대한 열정

▶교사의 중요한 본분이며 학생들로부터 가장 호감을 받을
수 있는 요인 중의 하나다.
Brophy(브로피)와 Putnam(퍼트넘1979)은 교실관리의 성공은 교사
의 기술이나 기법뿐만 아니라 교사의 개인적 자질( 밝은 성격, 성숙
된 정서 등 )에 따라서도 결정된다는 사실을 지적하였다. 또한 ‘강인
한 자아력’을 중요한 교실관리의 능력 요인으로 설명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