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생활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가족은 소중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바른생활과
교수 학습 지도안
단 원 명
쪽 수
배당시간
1. 즐거운 학교생활
14
10
2. 스스로 잘해요
16
12
3. 가족은 소중해요
16
12
4. 바른자세
14
10
5. 사이좋은 친구
16
12
6. 와! 여름이다
16
12

92
68
92÷(17×2×2)=1.3/시간
단원명
지도대상
일시
3. 가족은 소중해요
단원의 성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은 ‘가족’을 주제로 ‘바른 생활’과의 ‘바르게 앉아 골고루 식사하기’를 주제로 한다.
‘식사 예절 실천하기’, ‘식사 도구 바르게 다루기’와 ‘영양신호등에 맞춰 음식을 골고루 먹고 남기지 않기’를 중점 지도한다. 가족이 함께 모여 바르게 식사하며, 식사할 때 필요한 예절을 알고, 식사 도구 사용을 바르게 하면서 바른 자세로 식사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게 하여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길러 주고, 나아가 학교 급식 시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영양소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단백질, 당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인데 이들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성분이다. 하지만 우리 몸 안에서 이들 영양소는 질서를 잘 지켜주어야 자기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영양소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신호등과 비교해서 지도한다.
일상생활에서 기본이 되는 식사 예절을 가정에서부터 습관화하도록 바르게 지도하고 올바른 식사 도구 사용법을 익히게 함으로써 함께하는 식사의 즐거움과 가족의 사랑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1학년의 아이들의 경우 기초·기본 생활 습관이 자리 잡는 중요한 시기여서, 식사 예절에 대한 교육은 반복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필요성이 있다. 이에 학교에서의 식사 습관과 예절의 반성을 통하여 가정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 보고, 식품 신호등을 통해 음식을 골고루 먹을 수있게 지도하고자 한다.
2. 단원의 내용 구성
가족은 소중해요
바른 자세
식사 도구 사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슬생-3.가족은 소중해요-다양한 가족의 모습
  • 슬기로운생활 교수-학습 과정안 1. 단 원 : 3. 가족은 소중해요(2/6)2. 단원개관 : 이 단원은 ‘가족’을 주제로 ‘바른 생활’과의 ‘올바른 식사예절 알기’, ‘바른 자세로 식사하기’, ‘즐거운생활’과의 ‘가족이나 친구들과 놀이 익히기’, ‘가족 캐릭터 만들기’활동과 상호 연계하경 지도하도록 구성된 통합 단원이다.이 단원은 학생들이 가족의 의미를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알아보며,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

  • 바른생활 교수학습지도안(초등학교1학년, 식사도구사용, 숟가락, 젓가락사용지도)
  • 교수 - 학습활동수업형태시간자료 및지도상의유의점교수 활동학생 활동전개놀이하기◦ 바른생활 39쪽 보고 정해진시간에 젓가락 놀이를 설명한다.◦ 젓가락놀이하기.실습5분(25분)젓가락을바르게 잡고놀이를 할 수 있도록지도한다.정리정리◦ 오늘 배운 수업을 통해 느낀점을 말해본다.◦ 학생들은 발표한다. 문답식5분(30분)학생들이 꾸준히 식사도구를 바르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형성평가◦ 그림에 나온 음식을 평

  • 바른생활 학년 교육과정
  • Ⅰ. 2007년 개정 ‘바른 생활’과 교육과정LOGO제7차 교육과정수정 및 조정 내용개정1. 성격유지1. 성격2. 목표유지2. 목표3. 내용 체계 및 내용내용 체계: 수정내용: 조정3. 내용4. 교수학습 방법가.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나. 교수학습 자료 개발통합재편성4. 교수학습 방법가. 계획나. 방법다. 자료5. 평가하위 항목에 따른 상세화5. 평가가. 평가 계획나. 평가 목표와 내용다. 평가 방법라. 평가 결과의 활용Ⅰ. 2007년개정

  • 교통기관 관련 유아미술교육 - 교육 계획안 아동 소개 교수 학습 과정안
  • 생활주제에 대한 다양한 미술활동 또한 어떤 것이 있는지 미리 준비해두면 현장에 나갔을 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한@@지금까지 유치원에 실습을 나가서 수업할 기회가 생기면 대체로 미술수업을 많이 해봤어서 나름대로 미술수업에 대해서는 아이디어도 많이 있고 다양한 수업을 생각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교통기관이라는 주제가 주어지니 처음에는 교통기관과 미술활동을 어떻게 연계시키면 좋을지 다양한 아이디어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구성주의에 기반을 둔 가정과 학습지도안
  • 학습목표 학습자의 관점 : 균형잡힌 식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식품구성탑을 바탕으로 올바른 식단을 설계할 수 있다.교과과정 관점 : 식품구성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식단을 작성을 학습한다.교수자의 관점 : 학생들로 하여금 균형잡힌 식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학습 내용이 실생활에 연결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사회적인 관점 :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지식(Knowledge)의 증가, 태도(Attitude))․행동(Behavior)의 변화을 통해 국민들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