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성문화와 문제점 - 성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과 일본의 성문화와 문제점
목 차
한국과 일본의 성의 역사
한국과 일본의 현재의 성문화
한국과 일본의 성상품의 종류
한국과 일본의 젊은층의 성의식
한국과 일본의 잘못된 성문화 관련된 문제점
올바른 성문화를 위한 대책
한국과 일본의 성에대한 역사
한국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한국은 고려시대까지만 해도 성에 굉장히 개방적이었다. 고대 우리나라의 성에 대한 입장은 억압적이거나 죄악시하지는 않았고 남녀가 같이 공유하고 즐기는 것으로 일반인에게 알려져 있었다. 이러한 태도가 약간 지나쳐서 고려의 말기에는 성이 문란한 정도까지 이르렀다고 한다. 그러나 이조 시대에 오면서 초기에 사회 개혁의 하나로 유교의 입장을 엄격하게 받아들여서 고려시대의 성을 비판하면서 성에 대한 터부시 내지는 남성 중심의 이중적인 성 개념을 발전 시켜 나가게 되었다.
한국과 일본의 성에대한 역사
일본
일본 신화에 두 남매신이 결합하여 낳은 자식들이 일본을 만든 것으로 나온다.일본 고대사회는 모계사회였으며 이복형제간의 통혼을 용인하고 귀족간의 성관계가 자유로웠다는 점에서 여자와 남자의 권위가 비슷했다고 생각된다.하지만, 중세 무사시대가 시작되면서 무사의 중심인 남자의 권위가 절대적이 되고 불교의 대중화로 ‘죄가 많아 여자로 태어났다’라는 풍조가 생겨나면서 여자의 권위가 떨어졌다.하지만,귀족과 무사를 제외한 나머지 계층에서는 자유로운 성생활이 계속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성매매의 현황 및 문제점과 성매매 여성을 위한 대안
  • 성교를 하고 그 대가를 지불 받는 직업, 즉 전문 직업인으로서 매춘녀인 창기, 창녀가 사회적으로 공식화된 것은 1904년 10월 10일 일본 공사관 산하 경성영사관령제 3호에서이다. 그 후 1908넌 9월에 기생과 창기를 구별, 기생단속령, 창기단속령을 제정, 발포하였고 합방직전인 1910년 8월 이를 전국에 적용한다. 일제의 매춘문화 유입은 한국의 성문화를 기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데 크게 이바지한다. 또한 지속적인 역사의 단절 속에서 여성의 사회

  • [사회복지]성매매문제(성매매특별법중심)
  • 일본 공사관 산하 경성영사관령 제3호에 의해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성교를 하고 그 대가를 지불받는 직업’으로 창기와 창녀가 사회적으로 공인되었다. 일본이 유도한 당시의 공창제도의 정착과정은 노일전쟁 이후 종군위안부 정책으로 연결되었다. 특히 1920년대 들어 불경기로 공창이 불황을 겪으면서 매춘을 허용하는 기생이나 작부가 급증하는 양상을 보인다.미군정 시대에 들어와서는 공창제도가 없어진 대신, 새로운 매매춘 문화로 기지

  • [아동복지론] 청소년과 미혼모
  • 역사적으로 볼 때 서구사회에서 미혼모가 사회문제로 등장하게 된 시기는 19세기 산업혁명기라고 볼 수 있다. 농촌인구의 대도시로의 이동, 노동여성의 급증, 성의 개방풍조 등으로 인한 미혼모의 증가는 점차 사회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미혼모 문제는 시대적, 사회적, 문화적 배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우리 나라에서 미혼모가 된다는 것은 윤리적, 도덕적, 전통적 규범에 비추어 볼 때 용납될 수 없는 일로 미혼모와 그 아이들을 죄인시하고 냉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차 례제 1장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제 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2.1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2.2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특성 2.3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2.4 모바일 게임 산업과 프로모션2.4.1. 모바일 게임 산업2.4.2. 구전커뮤니케이션2.4.2.1 구전커뮤니케이션 정의2.4.2.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고찰2.4.2.3 신제품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2.4.3 광고 제 3장 연구문제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

  • 인문어학 일본 청소년 문화의 특징과 일본 문화 유입에 대한 우리나라
  • 일본 청소년 문화의 특징과 일본 문화 유입에 대한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문제점목차⑴ 일본 문화의 특징⑵ 일본 학교의 특징⑶ 일본 청소년들의 문화① 패션② 코스튬 플레이③ 부활동⑷ 일본문화의 유입현황① 영화, 비디오테이프② 가요③ 출판④ 방송⑸ 일본문화의 부정적 특징① 일본문화의 선정성과 폭력성② 원조교제⑹ 일본문화의 부정적인 모습에 대한 한국 청소년들의 문제⑺ 일본문화의 수용태도와 미래⑻ 참고문헌 및 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