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요약] 블루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hapter 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은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으며 다른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공간을 개발하여,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를 보기 위해 비싼 요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성인과 새로운 고객들의 구매욕구를 촉진시켰다. 공연작 중에 “우리는 서커스를 제창조한다” 라는 의미심장한 제목 부분은 우리가 의미있게 봐야할 부분이다.

■ 새로운 시장공간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한 이유 중의 하나는 경쟁을 멈춰야 미래에 성공을 한다는 사실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은 경쟁자를 이기려는 노력을 멈춰야 한다는 것이다. 솔레이유의 성과를 확실하게 이해하기 위해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으로 구성된 시장을 살펴보면, 레드오션에서는 기업은 기존 수요에서 보다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경쟁자를 능가하려 노력을 하고 시장 참가자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과 성장에 대한 기대치는 낮아진다. 반대로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공간으로 새로운 수요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이며, 기존산업의 경계선
바깥에서 새롭게 창출되는 경우가 있으나 대부분은 기존산업(시르크 뒤 솔레이유)을 확장하여 만들어졌다.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산업의 경우에는 축소되는 시장공간에서 점유율 경쟁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지속적으로는 실적을 내기가 어렵다.
기업은 이러한 한계를 넘어야 하며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블루오션을 창출해야 한다!!
본문내용
Chapter 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은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으며 다른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공간을 개발하여,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를 보기 위해 비싼 요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성인과 새로운 고객들의 구매욕구를 촉진시켰다. 공연작 중에 “우리는 서커스를 제창조한다” 라는 의미심장한 제목 부분은 우리가 의미있게 봐야할 부분이다.
■ 새로운 시장공간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한 이유 중의 하나는 경쟁을 멈춰야 미래에 성공을 한다는 사실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은 경쟁자를 이기려는 노력을 멈춰야 한다는 것이다. 솔레이유의 성과를 확실하게 이해하기 위해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으로 구성된 시장을 살펴보면, 레드오션에서는 기업은 기존 수요에서 보다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경쟁자를 능가하려 노력을 하고 시장 참가자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과 성장에 대한 기대치는 낮아진다. 반대로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공간으로 새로운 수요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이며, 기존산업의 경계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 전략
  • 블루오션 전략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그리고 각 챕터에서는 파트의 논리적 구조에 따라 연관 혹은 비 연관적인 각각의 단락으로 구성된다.나는 어느 책이든 항상 맨 처음부터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고 서문이 가장 어려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가장 잘 요약한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딱딱한 전문용어가 많아서 어려우면서도 책 본문에 대한 도입과 책의 출판 근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블루오션 전략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그리고 각 챕터에서는 파트의 논리적 구조에 따라 연관 혹은 비 연관적인 각각의 단락으로 구성된다.나는 어느 책이든 항상 맨 처음부터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고 서문이 가장 어려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가장 잘 요약한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딱딱한 전문용어가 많아서 어려우면서도 책 본문에 대한 도입과 책의 출판 근

  • [경영학]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레포트
  • 블루오션전략을 구성하는 체계적인 방법론, 그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전략 캔버스라는 개념,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그리고 이를 보충하는 EERC 구성표 같은 것들이다. 이 책의 두께만큼이나 그 내용이 만만치가 않다. 총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지막 장에서 결론을 내고 있는 형식인데, 조금 지루하게 느낀 사람들도 있을 법한 논문의 형식이지만, 다행히 위와 같은 이유로 나에게는 아주 흥미진진하였다. 책의 내용을 본문에서 간략히 요약하여

  • 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 책에서 말하고 있는 핵심어는 제목에서도 나타나듯이 블루오션이다. 블루오션이란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말한다. 그것은 푸른 바다와 같은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의된다. 즉 고객 중심의 가치혁신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쉽게 풀이해 보면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을 나타내며 아직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장공간으로 요약할 수

  • [독후감] 크리스앤더슨의 `롱테일 경제학`에 대한 서평(A+독후감)
  • 요약이 책을 통해 저자인 크리스 앤더슨이 강조하는 주제의 핵심은 디지털 시대, 당신의 블루오션은 롱테일이 완성한다! 이다. 롱테일(Long Tail) 이란 분포의 길게 늘어뜨려진 꼬리부분을 말한다. 통상 미미한 부분을 가리키는 말로써, 그 값은 점차적으로 0에 수렴하게 된다. 과거 주류 이론에서는 이 부분이 그야말로 미미하기 때문에 무시하고 처리해왔다. 소위 말하는 99% 신뢰수준이니 어쩌고 하는게 다 이런 모양새다. 그런데, 이게 아니다. 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