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공동시장 - mercos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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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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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미공동시장
(MERCOSUR)
목 차
1. MERCOSUR
1) MERCOSUR란?
2) MERCOSUR의 목적
3) MERCOSUR의 협상 분야
4) MERCOSUR의 발전 및
주요 특징
2. 브라질
1) 브라질 사회
2) 브라질 문화
3) 브라질 주요산업
3. 아르헨티나
1) 아르헨티나 사회
2) 아르헨티나 문화
3) 아르헨티나 주요산업
4. 파라과이
1) 파라과이 사회
2) 파라과이 문화
3) 파라과이 주요산업
5. 우루과이
1) 우루과이 사회
2) 우루과이 문화
3) 우루과이 주요산업
6. 결 론
MERCOSUR란?
♥ 남미공동시장
(MERCOSUR : Mercado Comun Del Sur)
남아메리카지역에서의 자유무역과
관세동맹을 목표로 결성된 경제블록이다.
남미공동시장의 정식 회원국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우루과이 4 개국이며
칠레와 볼리비아가 자유무역지대 수준에서
준 회원국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페루, 에콰도르,
콜롬비아, 베네수엘라와 남미자유무역지대
결성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MERCOSUR의 목적
♥ 자유무역 지대 회원국은 무역자유지역, 산업자유지역, 수출 전지역,특별관세지역 등을 둘 수 있으며 각 지역별로 생산품에 대한 차등의 관세를 적용
♥ 상호 증진과 보호 회원국내에서의 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경제통합과 경제협력을 강화하는 것에 필수적임
♥ 무관세(자유무역) 지역 체제 Mercosur 내에 설치된 무관세 지역의 생산제품은 제 3국 제품으로 규정, 대외공동관세 적용대상이 됨
Mercosur내 교역에서 무관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부 예외 품목들에 대해서는 조정기능을 함
MERCOSUR의 협상분야
♥남미공동시장 발효 이후의 주요 정책 결정은 공동시장위원회(CMC)와
공동시장그룹(GMC) 회의에서 이루어지며, 남미공동시장 정상회담을
통해 합의된 정책을 일괄 발표하기도 한다.
- 관세분야
- 자동차 분야
- 제당 분야
- 섬유 분야
- 열외국에 대한 수입 제한 조치 및 불공정 거래
- 소비자 보호
- 해상 수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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