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자신만만, 글로벌 비즈니스, 중동, 동남아, 중남미 바로 알기 [과제3] 문제와 답안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26 / 2019.07.26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KOTRA] 자신만만, 글로벌 비즈니스, 중동, 동남아, 중남미 바로 알기 [과제3] 문제와 답안작성한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세부 평가문항 3가지에 대해 이러닝(e-learning)학습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한 자료이므로,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아래 내용에 답하시오.
※ A4 1~2매 분량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단, Font 크기는 10으로 할 것)

3-1. ‘죽어야 바뀌는 정권’의 특성을 가지고 있던 중동에서 2011년 발생한 ‘아랍의 봄’을 맞이한 중동의 정치변동의 특징을 동유럽 민주화와의 비교를 통해 설명하시오. 이후 등장하게 될 중동의 새로운 경제환경의 특징을 ‘지대추구형 경제’와 ‘상업주의 마인드’를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30점)

3-2. 한류 콘텐츠의 특징을 문화적 근접성(Cultural proximity)와 성숙도(Modernity)로 구분하여 기술하고, 한류가 동남아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문화상품, 일반상품, 서비스 분야로 나누어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30점)

3-3. 중남미의 주요 지역공동체인 남미공동시장(MERCOSUR) 혹은 태평양동맹(Pacific Alliance) 중 하나를 선택해 다음의 항목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보기에 제시된 중남미를 지칭하는 다양한 용어 중 3개를 선택해 그 어원에 대해 설명하시오. (40점)
1) 창설배경과 주요 회원국(15점)
2) 주요특징(성과 위주)(15점)
3) 용어선택: 중남미(중미와 남미 국가 구분 포함), 라틴 아메리카, 이베로 아메리카, 히스패닉 아메리카, 인도 아메리카, Latin America & Caribbean Countries (10점)

<답안 작성 3-1, 3-2, 3-3>
본문내용
3-2. 한류 콘텐츠의 특징을 문화적 근접성(Cultural proximity)와 성숙도(Modernity)로 구분하여 기술하고, 한류가 동남아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문화상품, 일반상품, 서비스 분야로 나누어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30점)

1) 한류 콘텐츠의 특징0. 문화적 근접성: 한국과 역사적으로 문화적 교류가 활발했던 중국에서 한류가 처음 시작되었고 유교적 전통을 공유하는 베트남에서 한국드라마가 처음 인기를 얻은 것 역시 문화적 근접성으로 풀이할 수 있음. 한국드라마는 동양적 정서와 서구적 세련됨을 겸비하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동남아인들에게 정서적으로 부합하였음. 이에 한류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임. 드라마 '대장금’이 중국, 대만, 홍콩과 같은 중화권에서 특히 인기를 얻은 것은 중국과 한국이 오랜 역사 동안 상호 교류하였으며 사극의 분위기가 중국인들에게 신선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익숙하였기 때문임. 일본에서는 ‘대장금’보다 ‘겨울연가’가 더 높은 인기를 얻었는데, 이 역시 현대 일본인들이 잃어버렸다고 생각한 전통적 가치관을 드라마 속에서 재발견했기 때문임. 동남아 국가 중 베트남에서 제일 먼저 한국드라마가 인기를 얻는 것 역시 유교적 전통을 공유하는 양국의 특성이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음. 또한 베트남과 더불어 한류인기가 높은 싱가포르 역시 한국과 문화적 친밀도가 높은 중국인이 주류를 이루는 국가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KOTRA`코트라 기업조사
  •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의 신청에 따라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해외바이어와 국내기업간 거래현황, 해외바이어의 수출대금 지급 가능 여부, 대금 결제 의사 등을 확인하는 유료서비스. 3).해외세일즈출장지원▶해외비지니스 출장시 KOTRA 해외 무역관을 통해 바이어와의 상담주선, 호텔예 약등을 지원하는 서비스.- 출장지 주재 무역관을 통한 호텔예약, 바이어 상담주선, 유관기관 방문주선, 무역관 상담장 제공, 통역원 알선, 비자 취득 지원(중동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3.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2.1.4. 어려움 및 문제점2.1.5. 오리온의 러시아 시장 진출 과정2.1.6. 오리온의 시장 점유율 확보 및 증대를 위한 전략 Part Ⅰ 1. 서론 “중국 소비자 55% 오리온 초코파이 알고 있어” 해외에서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인기는 대단히 높다. 특히 코리아는 몰라도 초코파이는 안다고 할 정도로 러시아를 비롯, 동구, 동남아 등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오리온은 중국, 러시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자신들의 문화적 가치에 의거하여 전화통화를 한다. 통신기술을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그러한 가치들을 잘 이해하고 문화의 지침에 따라야 한다.다른 문화의 협상자들과 협상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측며은 각 협상자가 다른 방식으로 협상에 임한다는 것이다. 미국이들의 비즈니스 회의에서는 논의해야할 모든 것이 사전에 서면으로 제출되므로 각문제점을 밝히고 해결해야 하며, 일본인들의 비즈니스 회의는 즉각적인 해결책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자신들의 권력이 메시지나 프로그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미디어 자체에 있는 것으로 믿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만큼 이들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발휘되는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해 크게 신봉하고 있는 것이다.현대시장에서의 미디어는 브랜드의 등장을 촉진하는 한편, 마케팅과 광고활동에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미디어는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세계적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거나 또는 특정 소비자집단을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작성대상으로 선정하는 게 아니라 실질적인 지배력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과 함께 IMF 사태 이후 결합재무제표의 전격적인 도입을 추진하여 99년 사업연도부터 이를 적용키로 했다. 기업들이 작성해야 할 재무재표는 전체 계열사와 금융업, 비금융업 등 3개부문이며 그 종류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와 결합자본변동표 등 4가지이다. 그리고 계열사간 내부지분율과 상호빚보증 현황 및 계열사간 담보제공과 상호자금 대차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