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교육 - 유형장군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유형장군에대하여
* 본관은진주(晋州) 자는사온(士溫)
* 호는석담(石潭)시호: 충경(忠景)
* 출생~사망: 1566(명종21)~1615(광해군7)
* 조선중기의무신
1.들어가는말
우리고장의(고양시)위대한인물중
장군은최영장군만있는줄알았다.
위대한인물을조사하다
이순신장군과함께활약했지만
잘알려져있지않고아이들도
유형장군에대해알게되면
우리고장의(고양시)역사와인물에관심을
갖게될것이고, 자긍심이생길것
같아택하게되었다.
2. 내용
1) 1592년(선조25) 임진왜란이일어나자의병장김천일을따라
강화에서활약하다가의주행재소에가서선전관에임명
2) 1594년무과에급제(선조27년) 충성을다해나라에은혜를
갚겠다는’진충보국’(盡忠報國) 4글자를등에새겨스스로
맹세하였다.
3) 1597년(선조30)에정유재란이일어나자충무공이순신장군의
총애를받으며왜적을물리치는데많은공을세웠다.
4) 노량해전에서적탄에맞아부상을입고도전사한
이순신장군을대신하여전투를지휘한사실이
왕에게알려져여러관직을거쳐선조35년(1602)에
충청.전라.경상3도의수군을통제하는관직에올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인정소설(금병매)분석
  • 인물이 연속하여 파멸하는 모든 것을 통해서 사회에 말하려 했고, 독자들에게 인물을 통해서 작가의 심미경향을 보게 한다.작가는 냉정한 각도와 색조로 어떻게든 그들을 무덤으로 걸어가는 아무의미 없이 한평생을 흐리멍덩하게 보내는 패거리를 묘사하였다. 이로 인해 는 역사적 실감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많은 장편의 예술매력과는 다른 점을 가졌다. 는 그것으로 사람과 사람의 생활환경에 대하여 쓴 “진실 되고, 꾸밈을 가하

  • 리더십 이론을 통해 본 몽고메리와 룸멜의 리더십 비교
  • 장군이었지만 오히려 적국이었던 영국군이나 미군측에서 높게 평가받는 부분은 바로 이러한 그의 판단력과 신속한 행동 때문이었다.조직의 속도는 지휘관이 가지는 생각의 속도와 비례한다.Ⅵ. 참고문헌1.국내서적-.『조직행동론』, 백기복교수 지음.2.국외서적-.『룸멜』, 마우리체 필립 레미 지음 / 박원영 옮김3.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4.기타-. 영화 ‘사막의 여우’-. 개인 블로그 자료 참

  • [국어교육학] 만화영화 텍스트의 교육적 활용 전략
  • 인물이 서로 다른 시대적 배경을 경험하면서 사건의 전개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생각하기 등 창의적인 토론을 할 수 있다.들꽃 프로덕션 만화영화(1995). 삼부프로덕션 만화영화 비디오(1983). ➜ 위 텍스트의 일부분을 각각 2분 정도씩 발췌하여 외양과 언어 구사 행동 특성이 각각 다른 인물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 의도의 차이를 비교하고 길동의 모습, 예상되는 활약상에 대하여 자기의 의견을 뒷받침하는 근

  • [책][독서][책읽기]도서(책)의 선택, 도서(책)의 유형, 독서(책읽기)의 목적, 독서(책읽기)의 기능, 독서(책읽기)의 영향 요인, 독서(책읽기)의 동기 유발, 독서(책읽기)의 방법, 독서록 작성 방법 및 제언 고찰
  • 독서법이 필요하며, 또 그러한 독서법의 가치가 있다. 참고문헌김병원, 독서론, 서울 배영사, 1978손정표, 독서지도 방법론, 학문사, 1992신헌재 외, 독서교육의 이론과 방법, 서울 : 서광학술자료사, 1994이경식, 새로운 독서지도, 서울 집문당, 1992이준덕, 독서 습관화를 위한 지도 방법,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염수희, 독서토의를 통한 국어과교수학습 방법 연구-논문천경록, 독서와 자기주도적 학습의 관계 탐색-국어교육 제111권

  • [교육철학] 중세시대 기독교가 교육에 미친 영향
  • 인물은 자연히 로마교회의 감독이나 그 대리자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로마교회가 중세 교회사의 정치, 사회, 문화를 관장하게 되는 뿌리가 된 것입니다. 따라서 학문에 있어서는 신학이 가장 중시되었으며 철학은 ‘문학의 종’이었다. 3. 기독교와 교육(1)기독교 사상의 특징① 주정주의 : 그리스의 교육은 인문주의를 토대로 한 이성의 도야를 중시하였으며, 이지적인 면을 중요시 여겼던 주지주의 교육이었다. 그리고 로마의 교육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