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언어 - 방송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송언어
생활속의언어
뉴스오락
드라마광고
결론
<목차>
방송언어의중요성
일상적인매체로자리잡은
방송매체를통해전달되는언어의영향
은그형식과내용에있어
어느것보다크다고할수있다.
(방송언어오용사례의장르, 채널, 직업별분석연구:KBS
방송언어심의회의결과를중심으로/윤영미)
제2의국어교사가되어야할방송이
순화되지않은오염된언어를
방송함으로써, TV에노출되어있는
청소년은물론이고다수의시청자에게
그릇된언어관을심어줄수도있다.
최창섭(1998), 방송언어오용실태에관한연구, 동국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석사학위논문,
방송언어의중요성
공식성일상성뉴스
Bac
k
은어, 비어, 속어조어
약어외국어
공식성
Bac
k
(1) 은어, 비어, 속어
경마배당률이나경기실황같은실시간경마정보를외부로유출한현직기수
등일당이경찰에적발됐습니다. 빼돌려진경마정보는판돈수억원짜리사설
도박판을벌이는데이용됐습니다.
-YTN 뉴스2009-11-18
통원치료가가능한데도일단입원부터하고보는이른바나일롱환자들에게
부당하게지급되는보험금액도매년1,800억원에이르고있습니다.
-YTN 뉴스2008-04-15
이들은북한이해외은행들의대리계좌나현금배달등돈세탁및다른은밀한
거래에널리이용되는수단들을동원하고있다고설명했다.
-연합뉴스2009-11-20
서울신촌에는유흥업소와러브호텔이밀집한곳에이노스텔이몰려있습니다.
그러나올해이노스텔로지정된이일대숙박업소14곳가운데이노스텔표시가
되어있는곳은단한군데도없습니다.
-SBS 뉴스8 2008-10-06
“박준영선대본부장은열린우리당과청와대관계자가수백억원대‘검은돈’을
조성한의혹이있다고주장했지만구체적인근거를제시하지는못했습니다.”
-SBS 뉴스2008-04-06
“청약을했다떨어진사람들이‘떴다방’들의주된공략대상입니다.
-MBC 뉴스2009-03-30
“‘뒷돈’을받고성적을조작해수험생을부정입학시킨이화여대교수가구속되
었습니다.
-MBC 뉴스2009-02-08
Bac
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디오방송언어와 통신언어
  • 라디오 방송언어와 통신언어CONTENTSⅠ. 서 론Ⅱ. 통신언어Ⅲ. 라디오에서 통신언어 사용 유형Ⅳ. 라디오에서 통신언어 사용의 문제점Ⅴ. 결 론 Ⅰ. 서 론1. 문제 제기생활 속 사이버커뮤니케이션의 비중 증가 사이버커뮤니케이션은 라디오에 큰 영향 미침PC통신, 인터넷에서 현상들이 라디오에 수용라디오프로그램 홈페이지게시판의 통신언어가 라디오에 영향을 미침문제 : 통신언어의 부정적 측면이 라디오에 유입, 방송언어의 일부로 사용

  • 인터넷 댓글속 언어
  • 【한국어와 대중문화】 인터넷 댓글속 언어Ⅰ. 들어가는 말자타가 인정하는 정보기술의 강국 대한민국 에서 컴퓨터를 매개로 하는 사이버 공간은 더 이상 젊은 층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미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곳에서 사용하는 이른바 ‘통신 언어’는 방송언어나 신문언어에 못지않게 사회 구성원의 언어에 영향을 주는 존재가 되었다.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더 이상 떨어져 있을 수 없는 존재이다. 기존

  • [국어어휘교육론] 광고언어의 어휘 체계 분석 및 지도방안
  • 언어는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국어사용 기능 능력의 신장에 이바지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고 있는 문법 과목에서 중요시되어야 하는 것은 언어 현실의 반영이라는 측면이다.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언어를 문법 교육의 재료로 삼는다면 학생 중심, 과정 중심의 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매체를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다양한 대중 매체 중 광고에 나타나는 어휘

  • TV속에 mc의 올바른 역할
  • TV속에 mc의 올바른 역할오늘날 방송은 가장 친숙하고 밀접한 대중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방송이 신문이나 잡지 같은 활자매체보다 상대적으로 접근하기가 쉽고, 또 영상을 동반하고 있어 사실적이고 직접적인데다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따른 폭넓은 대중층 형성 등 매체 가운데에서도 우리의 일상생활과 가장 근접해 있기 때문이다. 그에 따라서 방송 언어도 우리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되었다. 이러한 방송언어는 지식의 보편화 현상, 토론프로

  • TV 방송언어의 문제점
  • TV 방송언어의 문제점목 차▪ 서론▪ 본문Ⅰ. 방송 언어 오용의 예시Ⅱ.프로그램 분석Ⅲ. 방송언어의 오염 원인 Ⅳ. 개선대책 ▪ 결론 ▪ 참고문헌 및 참고 웹사이트 1. 주제선정이유 방송 언어의 오염이 그 심각성을 더해 가고 있다. 비속어, 은어, 국적 불명의 외국어, 선정적인 표현 등이 방송에 범람하여 국민의 정서에 나쁜 영향을 끼치고 국민의 언어생활을 오도하고 있다. 방송 출연자의 발언은 일회성에 그치고 기록으로 남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