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과 1 청소년교육개론 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8 / 2024.04.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
본문내용
1.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있음. 긍정적 견해와 부정적 견해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하고, 두 개의 견해 각각에 대한 자신의 생각(긍정 혹은 부정)을 서술하고, 자신이 긍정(혹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배점: 10점)
청소년에 대한 견해는 크게 긍정적과 부정적으로 나뉘며, 각각의 견해는 사회적, 교육적, 심리적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부정적 견해의 특징
불안정성과 충동성: 청소년기는 호르몬 변화와 신체적 성장이 격렬하게 일어나는 시기로, 이로 인해 충동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위험한 행동 경향성: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려는 경향이 있어 약물 사용, 무모한 운전, 무분별한 성행위 등 위험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견해입니다.
반항적 태도: 부모나 권위 있는 어른에 대한 반항적 태도를 보이며, 이는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갈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 견해의 특징
자아 발견과 성장: 청소년기를 자아를 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시기로 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고 봅니다.
창의력과 혁신: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보며, 사회적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역량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