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5 / 2024.04.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과제물, A+
본문내용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는 인간의 내재된 강점과 덕목을 식별하고 분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분류체계는 긍정심리학의 중심 개념 중 하나로, 개인이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고 활용함으로써 보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VIA 분류체계에 따르면, 인간의 강점은 6개의 핵심 덕목 아래 24개의 세부 강점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그 개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호기심, 공감, 리더십.
1. 호기심 (Curiosity)
호기심은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개방성과 탐구의 욕구를 나타내는 강점입니다. 호기심이 강한 사람은 일상의 경험들에 대해 탐구적인 태도를 가지며, 새로운 아이디어, 사람, 장소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집니다. 이들은 변화와 불확실성을 두려워하기보다는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기 위한 기회로 여깁니다.
호기심은 적극적인 학습 욕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관심사와 열정을 탐색하도록 돕는 주요 동인입니다. 이러한 강점을 가진 사람들은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발견을 하는 데 능숙합니다. 호기심은 또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기심이 풍부한 사람은 주어진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기존의 사고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