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5 / 2024.04.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 청소년인성교육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설명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서술 이번 학기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
-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 청소년인성교육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VIA 분류체계, 주된 강점 3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
공통 |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방송통신,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과제물, A+
- 본문내용
-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는 인간의 내재된 강점과 덕목을 식별하고 분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분류체계는 긍정심리학의 중심 개념 중 하나로, 개인이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고 활용함으로써 보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VIA 분류체계에 따르면, 인간의 강점은 6개의 핵심 덕목 아래 24개의 세부 강점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그 개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호기심, 공감, 리더십.
1. 호기심 (Curiosity)
호기심은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개방성과 탐구의 욕구를 나타내는 강점입니다. 호기심이 강한 사람은 일상의 경험들에 대해 탐구적인 태도를 가지며, 새로운 아이디어, 사람, 장소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집니다. 이들은 변화와 불확실성을 두려워하기보다는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기 위한 기회로 여깁니다.
호기심은 적극적인 학습 욕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개인이 자신의 관심사와 열정을 탐색하도록 돕는 주요 동인입니다. 이러한 강점을 가진 사람들은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발견을 하는 데 능숙합니다. 호기심은 또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기심이 풍부한 사람은 주어진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기존의 사고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 과제물(VIA 분류체계)
- [2021 청소년인성교육][기말시험]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 VIA(Values in 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다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하고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와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 [과학적탐구] 성격강점의 함정(강점에 숨겨진 부작용과 그 보완책에 대하여)
- [인간관계심리학] 행복한 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