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소년인성교육][기말시험]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22 / 2021.05.2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인성교육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설명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서술 이번 학기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
-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VIA Values in Action 분류체계 인간강점 6개덕목과 24개의 강점분류 청소년인성교육수강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00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
- 2024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VIA 분류체계, 주된 강점 3개)
- 2021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 과제물(VIA 분류체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
공통 |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21년 1학기 기말시험 _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인성교육]
[과제명]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습니다.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시오.
본 과제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7page)로 구성되었으며,
교재를 기본으로 본인의 경험과 사례를 학습내용과 연결지어 작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2.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1) 지성과 관련된 강점 (호기심)
2) 인애와 관련된 강점 (이타성)
3) 용기와 관련된 강점 (끈기)
4) 정의와 관련된 강점 (리더십)
5) 초월과 관련된 강점 (유머감각)
3.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
1) 호기심
2) 이타성
3) 끈기
4) 리더십
5) 유머감각
4.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시오.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진정한 행복이란 누구나 자신의 긍정적인 성품을 발견하고 그것을 일, 사랑, 놀이, 대인관계, 생활, 직장 등 삶의 중요한 곳에 이를 활용함으로써 만족감과 행복감을 경험하는 것이다. 그리고 긍정적인 성품을 꾸준히 개발하면 시간이 지나 그것이 더욱 발전해서 그 사람의 대표적인 강점과 탁월한 재능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피터슨과 셀리그먼은 성격 강점과 덕성의 분류체계를 개발하기 위해 VIA 프로젝트를 연구하였다. 그 결과로 약 200개의 덕목을 찾아내었고, 그 가운데서도 보편적인 덕목을 선별하기 위해 10가지의 기준을 제시하였다. 이 기준에 의해 분류된 6개의 핵심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구성된 성격과 강점을 잘 활용하면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서 긍정적인 성품을 개발할 수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강점을 선정해 보고 본인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청소년 인성교육을 수강하면서 느낀점과 배운점 또한 몇 가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피터슨과 셀리그먼(Peterson & Seligman, 2004)은 세계의 주요 종교, 문화, 철학자들이 제시하는 덕목들을 보다 넓은 범위에서 선행 자료를 검토하여 덕목 200여 개를 도출하였다. 그리고 10가지 기준에 해당하는 보편성, 행복의 공헌도, 도덕성, 타인에의 영향, 반대말의 부정성, 측정 가능성, 특수성, 모범의 존재, 결핍자의 존재, 풍습과 제도 등의 준거 틀을 마련하여 세밀하게 검토하였다. 즉, 긍정심리학의 덕목과 성격 강점이라는 것은 갑자기 생겨난 이론이 아닌 예부터 존재하는 것이고, 동양과 서양의 구분 없이 인간이라면 보편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가지고 태어나며 발견되는 인간의 긍정적 특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한 상위 체계는 6개의 덕목과 그 하위 체계는 24개의 성격 강점으로 분류하고 VIA 분류체계를 구성하였다.....(중략)
.
.
.
2.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1) 지성과 관련된 강점 (호기심)
지성과 관련된 강점은 지금 살고 있는 삶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하는 것과 관련된 인지적인 성격 강점들이 그 배경이 된다. 하위 강점으로는 창의성, 호기심, 개방성, 학구열, 지혜로 구성된다. 여기서 본인의 강점으로 들어볼 수 있는 것은 '호기심'이다. 호기심은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험과 현상에 대해서 흥미를 느끼고 관찰하는 능력으로 다양한 주제와 화제에 대해 이끌리어 조사하고 발견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다.....(중략)
- 참고문헌
- 1. 하혜숙ㆍ황매향ㆍ여태철ㆍ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인성교육 1)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한 후, 2)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술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제시하시오.
- 청소년인성교육 VIA(Values-in-Action) 분류체계
- VIA(Values in Action) 분류체계에서는 인간의 강점을 6개의 덕목과 24개의 강점으로 분류했다 이러한 강점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주된 강점 3개를 선택하여 이 강점들에 대해 개념적으로 설명하고 이러한 강점이 나에게 왜 주된 강점인지를 자신의 삶의 경험과 사례와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수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 [과학적탐구] 성격강점의 함정(강점에 숨겨진 부작용과 그 보완책에 대하여)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청소년인성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