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레크리에이션1공통 자신의 생애주기 유아기아동기 청소년기청년기 중년기노년기에 따른 여가분석 자신의삶에 대해평가 미래여가 중년기노년기 계획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여가레크리에이션1공통) 나의생애주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여가분석하여 자신의 삶에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계획0K
- (여가레크리에이션 1공통)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
- 여가레크리에이션 2023년)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여가레크리에이션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방송통신대 여가레크리에이션 1학기
- 여가레크리에이션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여가레크리에이션 1학년]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여가레크리에이션 |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여가레크리에이션 |
공통 | 1. 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해 보세요. |
- 하고 싶은 말
-
여가레크리에이션1공통 자신의 생애주기 유아기아동기 청소년기청년기 중년기노년기에 따른 여가분석 자신의삶에 대해평가 미래여가 중년기노년기 계획00
관광학과 여가레크리에이션1공통
1. 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해 보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
1) 유아기 여가 분석
2) 아동기 여가 분석
3) 청소년기 여가 분석
4) 청년기 여가 분석
5) 중년기 여가분석
6) 노년기 여가분석
2.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
3. 미래 여가 중년기 노년기 계획
1) 중년기 계획
2) 노년기 계획
4. 시사점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이 살아가는 과정에서는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년기, 노년기의 과정을 반드시 거치게 된다. 생애주기란 인간의 보편적 삶의 과정을 강조하는 의미이다. 장애인에 있어서도 각 생애의 시기에 요구되는 개인적 차원의 발달과업과 가족, 사회 환경이 지원하는 조건을 강조하는 개념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고, 축복 속에서 임신을 하여 출산을 하면 인생에 있어 가장 큰 행복을 우리는 누구나 느끼게 된다. 그러나 출산을 하여 초보 맘이 아기를 키우는 것에는 많은 궁금증이 동반된다.
그 중 우리는 아기의 호칭을 그저 몇 개월 된 아기 또는 신생아기를 지난 아기도 신생아라 하기도 하면서 정확한 호칭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또한 맘들끼리 "누구집 아기는 몇개월에 기었다하더라" "누구집 아기는 몇개월 됐는데 벌써 혼자 걷는다고 하더라" 하면서 비교를 하는데 `우리 아기는 왜 똑같은 개월수 있데 저렇게 하지 못할까` 하는 의문과 함께 혹시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걱정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 부분에 있어 시기에 따른 평균적인 운동발달 단계와 함께 성장과 발달에 따른 호칭을 집필해 본다. 사람이 태어나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그 연령에 다른 발달과 성장은 대단히 중요하다. 그 시기에 맞는 성장이 멈추면 결국 장애로 나타나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없게 되어 다른 사람과 동등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지장을 초래하여 지체되기도 하며 낙오되는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각 연령에 맞는 적당한 성숙과 발달은 개인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생애주기에 맞는 여가활동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 생애주기를 반드시 거쳐야만 정상적인 삶을 영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지로 중년기와 노년기 도달할수록 여가를 효율적으로 보낼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비효율적으로 노후여가를 보낸 분들이 의외로 많다.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공원에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술 먹고 시비 걸고 싸우면서 시간을 보낸 노인들도 있다.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청년기와 중년기에 알차게 여가 보내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여가레크리에이션1공통 1. 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8. 정신건강론, 생애 주기별 발달 및 적응의 특성 분석
-곽형식외(2000).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형설출판사
-이근철 외 2인. 『도덕과 교육론』 서울: 무진신서, 1998.
-이윤상. 오윤성 공저. 『교육의 심리학적 이해』 서울: 다락방 서원, 2000.
-박세혁(2020). 행복을 탐구하는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플러스. 대한미디어
- 노용구 외(2008). 여가학총론. 레인보우북스
-송현경, 2017, 내일신문, 생애주기별 여가시스템 구축
-임규혁?이차숙. 『발달심리학』 서울: 집문당. 1991.신건강론, 생애 주기별 발달 및 적응의 특성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 여가레크리에이션]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여가레크리에이션 1학년]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
- 생활체육지도과 관광학과 1 여가레크리에이션 자신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해 보세요
- 여가레크리에이션1)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 여가레크리에이션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