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어중문학과 3 현대중국입문 국공합작의 내용과 의의 지금부터 100년 전인 1924년부터 약 20년에 걸쳐 국민당과 공산당은 두 차례에 걸쳐 합작(合作)을 실행한 바 있습니다 두 번에 걸친 ‘국공합작’의 배경, 주요 목표, 결렬 이유를 서술하세요 결론 부분에는 국공합작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현대중국입문, 공통) 국공합작의 내용과 의의 지금부터 100년 전인 1924년부터 약 20년에 걸쳐 국민당과 공산당은 두 차례에 걸쳐 합작(合作)을 실행한 바 있습니다. 두 번에 걸친 ‘국공합작’의 배경, 주요 목표, 결렬 이유를 서술하세요. 결론 부분에는 국공합작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현대중국입문 3학년) 지금부터 100년 전인 1924년부터 약 20년에 걸쳐 국민당과 공산당은 두 차례에 걸쳐 합작(合作)을 실행한 바 있습니다. 두 번에 걸친 ‘국공합작’의 배경, 주요 목표, 결렬 이유를 서술하세요. 결론 부분에는 국공합작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현대중국입문3공통 국공합작의 내용과 의의0K
- 현대중국입문3공통) 지금부터 90년 전인 1912년 부강한 중국재건목표로 중화민국이 수립되었습니다 권력쟁탈과정에서 국민당이 공산당에 패퇴한 이유기술하세요0k
- [중국현대사] 왕정위와 무한정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국공합작의 내용과 의의 지금부터 100년 전인 1924년부터 약 20년에 걸쳐 국민당과 공산당은 두 차례에 걸쳐 합작(合作)을 실행한 바 있습니다. 두 번에 걸친 ‘국공합작’의 배경, 주요 목표, 결렬 이유를 서술하세요. 결론 부분에는 국공합작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 목차
-
배경
주요 목표
결렬 이유
역사적 의의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배경
국공합작의 배경을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서는 1920년대 초중국의 정치, 사회, 국제 상황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시기 중국은 국내외로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국내 상황
지방 군벌의 세력: 중국은 1911년의 신해혁명 이후로 중앙 정부의 통제력 약화와 지방 군벌들의 등장으로 인해 분열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열은 국가의 통일성을 약화시키고 중앙 정부의 권위를 훼손했습니다.
경제적 불안정과 사회적 불만: 군벌들의 전투와 약탈은 경제적 혼란을 가중시켰고, 농촌 지역에서는 토지에 대한 분쟁이 끊임없이 발생했습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산업화와 근대화가 진행되었지만, 노동자와 중소상인들 사이에서 불만이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국제 상황
외세의 간섭: 19세기 후반부터 중국은 여러 외국 세력의 침략과 간섭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은 많은 영토와 권리를 상실했으며, 이는 국민들 사이에 깊은 불만과 국가주의적 감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