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본인이 관심이 있는 상품또는 브랜드나 기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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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솝 상품의 소개
2. 이솝 유형별 선정이유
3. 이솝 상품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카피 창작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 과제를 통하여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한가지를 선정하여 크리에이티브 소구 유형 비교와 생활으로 택하여 다른 종류로 창작해 보려 한다.
Ⅱ. 본론
1. 이솝 상품의 소개
본인은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이솝을 선정해서 이솝에 관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수립해 보려고 한다.
이솝 화장품이란 친환경의 마케팅과 프리미엄 마케팅을 채택하고, 식물으로부터 추출하여 알레르기 혹은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성분들을 원료로써 활용을 하고 있는 프리미엄의 스킨케어 브래드를 지향을 하고 있다.
2. 이솝 유형별 선정 이유
1) 비교
크리에이티브 전략 중에 비교를 사용하는 전략들이 이솝 화장품의 광고들에 적합하지 않나 생각된다.
이솝과 비슷하게 컨셉을 삼아서 마찬가지로 자연주의의 내지의 친환경적인 마케팅 방식을 채택을 하고 있는 프레쉬, 러쉬, 록시땅 등을 비교의 대상으로 삼고 제품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하여 이솝 화장품과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적인 특징 내지 장점을 드러내는 것이다
2) “생활의 단면” 소구 방식과 선정 이유
생활 단면에서의 소구방식으로는 어느순간부터 실제 생활에서 잘 활용이 되고 있다라는 부분이다. 여성들에게 있어 제한적이고 한정적인 제품이 아니고 편안하게 다가가고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3. 이솝 상품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카피 창작
1) 비교
이솝이 추구하는 핵심의 세가지는 열정과 진정성, 그리고 창의성이다.
이 세가지가 굉장히 긴마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균형을 잘 맞추고 있는 몇 되지 않는 브랜드이다. 단골손님에게는 화장품이 아닌 책을 선물하기도 하고 격월로 문학집도 발행을하는 섬세한 아이디어를 게속 하여 내고 있다.
2) 생활
그저 이뻐 보이는 것을 뛰어넘어 실용성까지 겸비하였다. 이솝은 ‘탈관행주의’라는 훌륭한 유산을 물려 받았다고 한다. 따라서 모든 매장을 설계할때에 그 매장이 속해진 지역과 공동체의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결정을 내리게 되어 디자인을 할때에도 이것을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박종미(외), 대형 유통매장의 POP 광고 소구 유형에 따른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정보내용 분석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제9권 제2호, 2012.12.
김경진(외), 광고 소구와 소비자의 무드에 따른 조절 적합 효과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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