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작물학1 채소재배 현장을 방문하거나 참고도서(문헌)를 참고하여 채소 작물 1개를 선택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7 / 2023.09.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원예작물학1
공통 채소재배 현장을 방문하거나 참고도서(문헌)를 참고하여 채소 작물 1개를 선택하여 1) 재식 간격 2) 육묘 소요일수, 3) 품종, 4) 재배 기술, 5) 생리장해, 6) 정식 후 수확 기까지 소요되는 일수, 7) 기대소득을 작성하라. (30점)
하고 싶은 말
채소재배 현장을 방문하거나 참고도서(문헌)를 참고하여 채소 작물 1개를 선택하여 1) 재식 간격 2) 육묘 소요일수, 3) 품종, 4) 재배 기술, 5) 생리장해, 6) 정식 후 수확기까지 소요되는 일수, 7) 기대소득을 작성하라. (30점)
목차
서론

본론

1, 채소 작물 1개를 선택
2, 재식 간격
3, 육묘 소요일수
4, 품종
5, 재배 기술
6, 생리장해
7, 정식 후 수확기까지 소요되는 일수
8, 기대소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원예작물학은 식물을 재배하고 관리하는 과학 분야로, 원예(원예채소, 원예꽃 등) 작물에 대한 연구, 재배, 관리, 및 보호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고 활용하는 학문이다. 이 분야는 식물을 재배하여 식량, 장식, 화학물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과 과학적 원리를 연구하며,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작물 생산 향상으로 원예작물학은 작물 생산의 효율성과 생산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절한 재배 기술과 작물 보호 방법을 연구하여 더 많은 작물 생산을 도모한다. 둘째는 환경 보호에의 기여로 원예작물학은 환경 친화적인 재배 방법과 자원 효율적인 농업을 연구하여 환경 오염 및 자원 소모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하려는 노력을 지원한다. 세 번째는 식품 안전과 품질 향상으로 원예작물학은 작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고품질의 작물을 제공하며, 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 넷째는 식물 다양성 보존으로 다양한 작물 종류의 보존과 유전자원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작물의 다양성을 유지하고 식량 안보를 강화하는데 기여한다. 또한 원예작물학은 정원 가꾸기, 식물 기반의 치료법,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식물 관리 등을 통해 심리적으로나 생리적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요약하면, 원예작물학은 작물 재배와 관리에 관한 다양한 측면을 연구하고 활용하여 더 나은 작물 생산, 환경 보호, 식품 안전 및 품질 향상, 식물 다양성 보존, 그리고 개인 및 사회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중요한 학문이다.
참고문헌
농촌진흥청, 「농업기술길잡이」, 2023
김형찬, 「원예작물학」, 2022
배추재배 현장 방문 후 추가 내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59536***
    (2023.11.16 17:07:17)
회원 추천자료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10아동10아동과 생태교육 45원예치료 55이용 후 평가 70연구 방법 71연구 결과 83적요 85참고 및 이용문헌87서 언현재 한국사회는 출산율 저하에 따른 유아와 아동의 수가 감소로 인해 정부의 출산 장려대책과 더불어 유아와 아동 복지, 교육

  • [특수교육, 특수, 교육, 전공과, 전공, 직업, 직업교육] 전국 특수학교 전공과 설치현황 및 실태조사
  • 원예, 도예 정신지체 경남은광학교공립전자조립정신지체제주제주영지학교공립공예, 제과제빵, 상업디자인정신지체제주영송학교사립도예, 목공, 사육, 원예, 공예, 제과제빵,기초작업,정보처리 시각․정신지체※ 자료참고 : 교육부(2007). 특수교육연차보고서 시도학교명인 가연월일장애별학급수ㆍ학생수1년차2년차3년차계학급수학생수학급수학생수학급수학생수학급수학생수전체여전체여전체여전체여서울서 울 맹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1889년 애버츠호움 학교(Abbotsholme)를 설립함으로써 발단이 되었다. 여기에서는 학생들이 24시간 함께 생활하면서 오전에는 공부하고, 오후에는 노작을 통한 현장 학습을 하였으며, 저녁에는 쉬거나 놀이를 하도록 함으로써 사회적인 관계 속에서 내적인 힘을 조화롭게 발전시키도록 하였다. 독일에서도 리이츠(H. Lietz)가 1898년 일젠부르크에 전원 학사를 세웠는데, 이 학교 모형은 비네켄(G. Wyneken)과 게헤프(P. Geheeb)가 각각 자유 공동체 학교(1906, 1910)를 세

  • 청주대 사이버강의 한국사 기말
  • 도서관의 기능뿐만 아니라 비서실 기능과 문한 기능을 통합적으로부여하여 왕권강화를 위한 정치적 목적으로 활용했다.2교시 민족의 시련-왜란과 호란01. 임진왜란1) 왜란 전의 정세▲ 조선의 정세- 잦은 왜변의 발생• 중종 5년(1510)에 일어난 삼포왜란 이후에도 왜인들의 소요는 계속됨• 중종 39년(1544)에 사량진왜변, 명종 10년(1555)에 을묘왜변을 일으킴⇨ 정부에서는 군국기무를 맡아 보는 새로운 기관으로 비변사를 상설화- 국방 문제에 소홀

  • [공무원]한국사 기출 모음집(1990년~2006년)
  • 한국사 기출문제 목록처음으로 (ctrl + pageup)한국사 최근 기출문제2006년01.15 전북지방직9급 한국사2006년02.07 해양경찰 한국사2006년03.19 인천지방직9급 한국사2006년04.08 중앙인사위9급 한국사2006년04.22 경기지방직9급 한국사2006년05.07 경북지방직9급 한국사2006년08.11 중앙인사위7급 한국사2006년09.24 소방직9급 한국사2006년09.24 선관위․세무직9급 한국사 2006년10.01 서울지방직9급 한국사국가직7급 기출문제국가직9급 기출문제1990년07.29 국가직7급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