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_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4
공통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본문내용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제품의 생산자나 판매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과 상징물의 결합체를 말한다. 현대로 오면서 브랜드는 단지 다른 제품과 구별하는 것 이외에도 제품의 성격과 특징을 쉽게 전달하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끌어올리고자 한다. 또 판매에 영향을 끼치는 사회나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는 상징체계가 되었다. 노르웨이 고어 ‘brandr’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하며, 이 단어는 ‘태운다(to burn)’는 뜻을 지녀, 이것이 보여 주는 것처럼 고대 유럽에 가축의 소유주가 자기 가축에 낙인을 찍으면서 소유주를 명시하던 사례에서 파생했다고 보는 것도 있다. 현대적 관점에 중점하여 브랜드를 설명하면 브랜드는 이미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