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멀티미디어시스템 중간과제물)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직접 녹음한 음성파일을 이용하여 해당 사진을 소개하는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제작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9 / 2023.09.19
- 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멀티미디어시스템 |
---|---|---|---|---|---|
공통 |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직접 녹음한 음성파일을 이용하여 해당 사진을 소개하는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제작하시오.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
- 하고 싶은 말
-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과제물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구매자분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입니다.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최종 편집된 동영상 파일(mp3) 첨부했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 목차
-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직접 녹음한 음성파일을 이용하여 해당 사진을 소개하는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제작하시오.
1. 동영상의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시오. (10점)
▷ 조건
● 한글, MS-Word로 자유롭게 작성
●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5장 이상 포함
● 각 사진마다 해당 사진을 소개하는 간단한 문자열 작성
● 동영상에서 각 사진을 음성으로 설명하는 나레이션 시나리오 작성
2. 스토리 보드를 참고하여 동영상을 제작하시오. (20점)
▷ 조건
● 동영상에 포함될 사진은 동영상을 제작하기 전에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을 소개하는 문자열을 삽입하고 저장한 후 동영상을 제작
● 동영상에는 최소한 5장 이상의 사진이 포함
● 학생 본인 목소리로 사진을 설명하는 나레이션(음성)을 포함하는 동영상 제작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직접 녹음한 음성파일을 이용하여 해당 사진을 소개하는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제작하시오.
이미지 프로그램은 윈도우10의 그림판을 사용했다. 동영상 촬영은 갤럭시 Z 플립3로 하였다. 사진을 설명하는 내레이션(음성) 녹음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으로 한 후, 해당 파일은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pc로 전송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Movavi Video Editor 2023 체험판을 사용했다. 초보자도 쉽게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동영상 편집 도구로 선택한 것이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참고문헌의 자료로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다.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과제물 내에 별도로 설명을 추가하였다. 체험판의 경우 최종 편집된 동영상이 1분을 초과할 경우 1분 분량까지만 내려받기 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하여 편집해야 한다.
본 과제물에서는 동영상 편집 과정은 대동소이하므로, 지역의 문화시설 한 곳을 선택하여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이를 1분 정도의 분량으로 편집하였다.
1. 동영상의 스토리보드(문서)를 작성하시오.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은 영화나 게임 제작과 유사하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개발 인력과 제작 목적에 맞춰진 완벽한 제작 과정을 필요로 한다.
1)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1) 제작팀 구성원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다양한 미디어를 처리하는 기술들이 조직적으로 연계되어 만들어진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각 미디어 소스를 다룰 줄 아는 기술자와 디자이너뿐 아니라, 전반적인 멀티미디어의 논리적 구조를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하다. 제작팀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① 프로젝트 매니저(project manager)
프로젝트 매니저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를 전반적으로 관리하고 수행하는 책임자이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폭넓게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다양한 개발팀 구성원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잘 관리하고 융화시키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멀티미디어시스템, 김형근·곽덕훈, 한국방송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모바비 영상편집 12분 마스터 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FPHgGXzN0H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