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 4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하는데 있어, 영화자체의 완성도, 감독, 배우의 파워, 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 같은 요인들의 영향력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영화는 예술이자 상품이다.

산업과 예술이란느 단어는 본질적으로 의미가 상반되지만, 영화에 있어서 양립하고 있다. 영화는 산업혁명과 기술의 발달이 급격하게 이뤄지는 사회에서 탄생한 예술 장르이기 때문이다. 영화는 대중이 된 시민들의 미적인 관심과 예술에 대한 열망을 바탕으로 하여 19세기 이후 과학적인 호기심 및 기술적인 실험에 의해서 탄생하였으며, 대중문화의 꽃으로 만개하게 되었다.

2) 영화는 공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유되는 매체이다.

영화와 유사한 영상 매체인 비디오, 텔레비전 등이 집에서 혼자 감상하는 것에 비교하여 영화는 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별도의 공간에서 소비가 되는 상품이다. 그래서 최소 2인 이상 공동의 경험을 전제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https://www.kocca.kr
양문희. “무의식 중 다가오는 광고, PPL”. 고대신문. 2006-04-10
http://www.kunews.ac.kr/news/articleView.html?idxno=7523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홈페이지, http://www.klc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