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 4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하는데 있어, 영화자체의 완성도, 감독, 배우의 파워, 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 같은 요인들의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1) 정보재, 경험재
고위험 산업으로 고수익 산업이다. 흥행의 성패를 두고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그래서 흥행의 문제가 관객의 직접적인 필요성으로 관객의 오락적인 욕구로 시자가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예측의 불가능이다.

2) 콘텐츠의 소비
영화라는 한 상품은 극장이외에도 케이블, 비디오와 DVD, 케이블 TV, 지상파방송, 신디케이션 순으로 순화되고 새로운 관객과 만나서 가치를 창출한다. 그리고 정보재인 영화의 원본을 한 번에 제작하면 다른 형태로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상품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쉽게 나타난다.

3) 짧은 수명
정보재로 수명이 짧으면 한 영화의 극장 개봉은 몇주에 불과하다. 그래서 고위험, 고수익 산업으로 영화의 특성과 밀접하다.

4) 스타에 대한 의존도
영화는 콘텐츠의 질도 중요하다. 그 콘텐츠를 보여 주는 수단으로 주연배우의 입지도 중요하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의 비대칭서와 불균형성의 해결은 생산자의 노력이다. 미디어와 서적을 통한 영화정보의 사전습득행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