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와카피전략_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1) 인구통계학적 요인 (고령화 사회)

이전의 노인들은 경제적으로 자식에게 의존을 하고, 장남과 같이 살아야 한다는 전통적인 가족가치관에 잡혀있었다. 하지만 요즘 연근, 퇴직금, 보험 등을 통해서 노후대책을 스스로 준비하는 노인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노인인구의 증가와 더불어서 노인 단독가구 및 노인 부부가구와 같은 가구형태의 변화, 노인의 교육수준 및 경제적 능력 향상으로 인해서 노인의 구매력이 증가되어 노인시장의 규모가 커졌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노인시장에 점차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노인들을 주요 고객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인 소비시장에서도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올바른 시장 파악에서 비롯되듯이 노인마케팅에서도 노인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그래서 노인의 특성에 대한 이해는 곧 기업과 노인소비자를 연결하는 유용한 방법이다.
위에서 논한것과 같이 인구통계학에 따라서 광고시장에서 겨냥하는 연령층은 달라진다. 따라서 마케터라면 인구통계학 분석을 통해서 인구를 알아보고 시장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