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8 / 2023.05.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하고 싶은 말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감사일기 쓰기” 선택하여 본인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사’에 대한 개념과 이론
1)‘감사’의 개념
2) ‘감사’에 대한 이론
(1) 긍정 정서의 확장 및 축적 이론
(2) 감사의 발견·자각ㆍ결속 이론
(3) 좋음에 관한 증폭 이론

2. “감사일기 쓰기”를 본인의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에 적용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

Ⅰ. 서론
세상은 사회·경제·문화·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발전으로 풍요로워지면서 더욱 살기 좋고, 편리해졌지만, 오늘날 이러한 풍요와 혜택을 누리는 사람 중 많은 사람은 그렇게 행복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조사보고서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면 1960년대 이후 압축성장 시대를 통해 빠른 경제성장를 통해 선진화를 이루었지만 그렇게 풍요로워진 오늘에 우리나라 국민은 국민행복감은 하위 수준이며, OECD 가입국 중 자살률 1위라는 것이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반면에, 1인당 국민소득이 우리나라의 10분의 1 수준밖에 안 되는 소국이면서 가난한 부탄은 국가별 행복지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사람들은 삶의 질과 행복 증진이 객관적이고 양적인 상태로만 평가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동시에 행복에 대해 질적 상태에 대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은 같은 상황일지라도 인지하고 느끼는 정서와 경험이 개인마다 다르다. 따라서 과연 인간이 건강하고 만족하려면 필요한 것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참고문헌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이은희, 김주연, 장지영, 변주나(2017), 감사일기 활동이 일 대학생들의 행복감 및 감사성향에 미치는 효과,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김광수, 정종진 외 3명(2017), 아동과 청소년 인성교육의 실제, 학지사, 2017
이흥진, 박덕인 외 3명(2015), 청소년인성교육, 진영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