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시험과제)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통신대 기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4 / 2023.05.0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평가과제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 과제물)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 -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맹자)
- 교재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 동서양고전의이해_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공통 |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3쪽 분량, 50점)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형 2023년 1학기 기말시험과제물입니다.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1. 동서양 고전의 이해 교재에서 8장 플라톤의 국가와 13장 마르크르의 자본 의 원문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2. 각각의 원문을 인상깊게 읽은 이유를 밝히고 그 내용에 대한 감상의 내용을 세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 과제 작성하실 때 편집하기 편하도록 과제 분량보다 많은 양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4. 동서양 고전의 이해 과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작성한 자료입니다.
5. 2023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형 기말시험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시험과제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 8장 플라톤 『국가』p.176~178
1) 『국가』를 감상 깊게 읽은 이유
2) 『국가』에 대한 감상 내용
2. 제 13장 마르크스 『자본』 p.287~292
1) 『자본』을 감상 깊게 읽은 이유
2) 『자본』에 대한 감상 내용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시험과제
Ⅰ. 서 론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동서양 고전의 이해』 원문 읽기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은 플라톤의 『국가』와 마르크스의 『자본』이다. 플라톤의 『국가』는 정의로운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가치를 논하면서 사회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플라톤의 철학적인 이념을 바탕으로 이상적인 국가 모델을 제시하고, 각 계급의 역할과 교육 방식을 논의하는데, 이러한 내용은 현대 사회에서도 적용 가능한 교훈을 제공하며, 특히 교육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현대 교육 시스템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제기한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다. 그리고 이러한 점에서 플라톤의 『국가』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철학적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는 생각이다.
마르크스의 『자본』은 현대 경제학에서 가장 중요한 책 중 하나로 노동과 자본, 그리고 이를 통해 이루어지는 경제 구조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다. 이 책은 19세기 유럽의 산업화와 자본주의 경제 구조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제시하면서, 사회주의 이론과 노동운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된다. 마르크스의 『자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는 단순히 자본주의로 인한 경제적인 문제에 대한 비판을 넘어 인간의 본성과 사회적인 변화에 대한 철학적인 고찰을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따라서 마르크스의 『자본』은 단순한 경제학 도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변화와 함께 경제 구조와 이에 따른 인간의 삶에 대한 사회학적인 관점을 제시하고 있어 현대사회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점에서 플라톤의 『국가』와 마르크스의 『자본』을 함께 읽으면서 우리 사회의 정의는 무엇인지 철학적인 이해와 경제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함께 논의해 보고자 이 두 도서를 선정하여 과제를 진행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류종렬, 박영미, 박은미, 배기호, 원혜영, 이준석, 이지, 이필렬, 이혜령, 전호근, 정준영, 진보성, 한길석 [동서양 고전의 이해]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1
고원 [자본주의: 의미의 역사] 역사와 문화, Vol.24 No.-,2012
황수연 [시장실패의 이론과 시장의 재발견] 사회과학연구 제 22집 2호, 2006
이근식 [상생적 자유주의] 프레시안, 2011,09
황신모 [한국의 자본주의 심화와 시장경제] 한국동서경제연구, Vol.18 No.1,2006
최광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시장경제 - 한국의 경험] 한국경제의분석,Vol10, 2004
박동옥 [사유재산제도 연구(개관) = A Sociological Approach to Private Property] 논문집 Vol22, 199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