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학개론1AB공통 교재 소개되지않은 국외환경오염사건 발광플랑크톤 한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교훈및사건이후변화조사정리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1 / 2023.05.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환경과학] 환경오염
- 환경보건학개론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환경보건학개론) B.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 양식어업(양식업)고려사항,제영향요소, 양식어업(양식업)피해, 양식어업(양식업)발전목표,정책과제
- [오존(오존층)] 오존(오존층)의 개념, 중요성과 오존층파괴의 원인, 영향 및 향후 오존층파괴 방지를 위한 대책 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환경보건학개론 |
---|---|---|---|---|---|
공통 | 다음 A~D의 네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정하시면 됩니다. A.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B.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내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C. 국내 직업병 사례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D. 학우님의 생활환경 또는 작업(직업)환경에서 노출되고 있는 환경적 유해 인자 세 가지에 대해, 1) 유해인자의 특성, 2) 노출원 및 노출 수준, 3) 과다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태계 또는 인체 영향, 4) 노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환경보건학개론1AB공통 교재 소개되지않은 국외환경오염사건 발광플랑크톤 한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교훈및사건이후변화조사정리하시오00
보건환경학과 환경보건학개론1AB 공통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 선정- 해양오염 발광플랑크톤
2.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3.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4.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1) 어류 생태계에 영향을 줌
2) 수질 오염을 초래
3) 해양 환경과 기후 변화 문제
5.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 조사정리
Ⅲ. 결 론-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발광플랑크톤(=야광충)은 반딧불이와 같이 루시페린을 통한 생체발광을 한다. 한국어로는 이 야광충에 의한 반짝이는 바다빛을 뜻하는 표현이 따로 없지만, 영어로는 Sea sparkle 혹은 Mareel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가끔 야광충이 대규모로 발광하여 인공위성에서도 확인될 만큼 넓은 규모로 빛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Milky Sea Effect라고 부른다.
야광충은 물리적인 자극을 받으면 빛을 낸다. 그렇기에 항상 파도가 치고 있는 해안가에 야광충이 번성한 경우 마법 같은 광경을 만들어낸다. 사람이 첨벙거리거나 돌을 던져도 당연히 빛이 난다. 야광충이 만들어내는 바다의 빛은 매우 아름답고 신비하지만, 그에 비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나마 '몰디브의 Vadhoo섬에 가면 이런 아름다운 바다가 있다고 하더라'라는 정보가 조금 퍼져있긴 하지만, 사실 야광충은 전 세계에 분포하는 생물이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한국 해안가에서도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환경보건학개론1AB 공통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2, 공중보건학,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미세연기의 예방과 대책
-강정현, 중앙일보, 바다 오로라 뒤 적조 오더라, 통영 바다 야광충 반전, 2020
-강성현 외(2005), 한국해양연구소 「 해양 과학 총서3 해양오염과 지구환경 」
- 김진현, 홍승용 공편(1998) 「 해양 21세기 」 서울 : 나남출판
-R.B Clark 저 윤이용 옮김(2003) 「 해양오염 」 서울 : 동화기술교역
-이근광(1997) 「 수계환경오염개론 」 서울 : 동화기술교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안전3) 국내환경오염사건 세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및피해가 발생한원리와 기전(mechanism) 교훈및사건이후의변화0K
- [A+ 과제] 보건학개론 - 감염병 2개 조사하기 (콜레라 / SARS)
- 환경보건학개론1C 국내직업병사례 한가지선정 외투세포림프종 하여 사건경과원인 환경오염물질및피해발생원리와기전피해현황교훈및사건이후변화조사정리하시오00
- 환경보건학개론1B 국내직업병사례 방사선노출 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 원인환경오염 물질및피해발생한원리와 기전피해현황 정리하시오0
- 보건환경 1 환경보건학개론 A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내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