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3) 국내환경오염사건 세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및피해가 발생한원리와 기전(mechanism) 교훈및사건이후의변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대기오염관리3공통 20도C1기압atm의 대기중 이산화 탄소의 농도가 360ppm일 때의 공간에 존재하는 의 질량
- 대기오염관리3공통 25C 1기압atm의 대기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400ppm일때 공간에 존재하는 질량mg 대류권 오존생성기작 악취물질측정법 기술하시오00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환경보건학개론) B.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 환경보건학개론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보건환경 1 환경보건학개론 A 교재에 소개되지 않은 국내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산업안전 |
---|---|---|---|---|---|
공통 | 다음 A~D의 네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정하시면 됩니다. A. 국외 환경오염 1. 최근 3년 이내에 언론에 보도되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사고 하나를 예를 들어 하인리히의 도미노 이론에 따른 재해 발생의 원인을 (1) 직접 원인 (2) 간접 원인으로 나누어 각각의 원인을 각 300자 이내로(총 600자 이내) 설명해보시오. 정보의 접근에 한계성을 고려하여 필요 시 본인의 생각을 답안에 포함해도 됩니다. (원인별 15점, 총 30점) 2. 기업의 리스크관리를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5대 핵심 요소에 대해 각각 간단히 요약해 총 300자 이내로 기술하시오. (각 요소별 요약 4점 총 20점) 3. 위험성 평가 절차 중 위험성을 추정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각각 간단히 요약해 총 300자 이내로 설명하시오. (각 방법별 5점 총 20점)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단, 교재 표 1-2에 정리된 사건 외의 사건을 적어도 하나 이상 선정해야 합니다] B.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C. 학우님의 일상 생활환경에서 노출되고 있는 환경적 유해 인자 다섯 가지에 대해, 1) 유해인자의 특성, 2) 노출원 및 노출 수준, 3) 과다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태계 또는 인체 영향, 4) 노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D. 학우님의 직업 환경에서 노출되고 있는 직업적 유해 인자 다섯 가지에 대해, 1) 유해인자의 특성, 2) 노출원 및 노출 수준, 3) 과다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태계 또는 인체 영향, 4) 노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산업안전3) 국내환경오염사건 세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및피해가 발생한원리와 기전(mechanism) 교훈및사건이후의변화 정리하시오0K
보건환경학과 산업안전3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
2. 황사현상에 의한 환경오염
1) 사건의 경과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 조사정리
5) 나의 제언
2. 미세먼지에 의한 환경오염
1) 사건의 경과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 조사정리
5) 나의 제언
3. 지하철에 의한 환경오염
1) 사건의 경과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 조사정리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의 기본욕구 충족을 위해 경제개발을 할 때 생태계의 수용능력인 환경용량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생활수준만이 아닌 삶의 질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환경과 경제를 통합적 차원에서 다루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개념은 1992년 세계 178개국 정부대표들이 모인 리우 유엔환경개발회의에서 세계환경정책의 기분규범으로 정식 채택 되었다. 그렇다면 ‘중국은 지속 가능한 개발 을 실현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물어본다면 그 답은 ‘아니오’ 이다
황사의 고향인 유라시아대륙의 중심부는 바다와 멀리 떨어져 있어 건조하며, 강수량이 적고 증발이 잘 되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 1년 동안 내리는 강수량은 보통 4백㎜ 이하이며, 강수량의 변화도 심한 편이다(우리 나라의 연 강수량은 약 1천1백-1천7백㎜). 말하자면 원래부터 이 지역은 물과 식물이 부족해 항상 바람에 혼이 나고 있으며, 극단적인 더위와 추위로 고문당하는 메마른 지역이다. 이런 지역에서 모래바람은 늘 일어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멀리 떨어진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정도의 대규모 황사가 발생하는 시기는 주로 봄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하여 요즘 우리나라 환경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봄철에 잠시 우리나라에 오는 황사현상이 문제지만, 지금은 미세먼지 주의보가 수시로 내려지고 있어 미세먼지에 대한 세인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는 사람의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보통 문제가 아니다.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기관지 천식, 비염, 아토피증세 더 나아가 사망에 이르기 한다. 실지로 중국에서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사망자 계속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지하철환경이 유해해지면 지하철역 분포나 이용객수로만 따져봐도 도심과 일천만 시민들에게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지하철환경은 국가와 사회의 무관심 속에 30여 년 동안이나 방치돼 왔다. 이렇게 방치되어 온 지하철환경은 10여 년 전부터 시작한 역사냉방화공사와 수많은 시설교체작업으로 인해 벌써부터 치명적인 유해환경이란 말이 쉴새 없이 제기되어 왔다. 이런 치명적인 유해환경이 경재와 정치논리에 묻혀 방치되는 동안 지하철노동자가 희생되고 병들어 가는 게 현실로 도래하고 있다. 그 동안 지하철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이 빈번했으나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미흡한 면이 많았다. 이 장에서는 산업안전3) 국내 환경오염 사건 세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2, 공중보건학,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미세연기의 예방과 대책
-강찬수 환경전문기자, 2018, 중앙일보, 미세먼지 논란 중국 탓일까, 국내오염 탓일까
-김원학, 2006, 의학신문, 대중교통 수단 대기오염 심각한 수준버스·지하철 90% 이상 CO2 다중시설 기준 초과
-김영욱 등, 2015, 미세먼지 위험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과 의견 형성에 관한 연구, 프로모션 기사 인식정도와 관여도에 따른 분석’한국언론
정보학회지 통권72호, 52쪽
-김용표, 2017, 초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및 정책 방향,” 한국대기환경학회지, 33(3), 191-204
-이완우, 2010, 종근당, 지하철의 환경오염
-이정윤, 2018,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법적 근거 마련미세먼지특별법 내년 2월 시행
-임영욱, 정용, 호흡성 분진 중 중금속오염도에 관한 조사연구 , 한국대기보전학 회지 vol .5,no. 1 , pp. 68~78 , 1989
-전준민 외 , 서울지역 지하공간 내에서 조사된 대기질의 문헌고찰 , 대기환경학회지 vol. 2 , no. 1 ,pp. 24~34 , 1996
-조석민 , 산업환기공학 동화기술 ,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직업병 사례 한 가지를 선정하여, 1)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2)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3) 피해 현황, 4)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국내외 환경오염 사건 한 가지를 선정하여, 사건의 경과(사진 포함), 원인 환경오염 물질 및 피해가 발생한 원리와 기전(mechanism), 생태계 또는 인체 피해 현황, 교훈 및 사건 이후의 변화를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환경보건학개론1AB공통 교재 소개되지않은 국외환경오염사건 발광플랑크톤 한가지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원인 환경오염물질교훈및사건이후변화조사정리하시오00
- 환경보건학개론1C 국내직업병사례 한가지선정 외투세포림프종 하여 사건경과원인 환경오염물질및피해발생원리와기전피해현황교훈및사건이후변화조사정리하시오00
- 환경보건학개론1B 국내직업병사례 방사선노출 선정하여 사건경과사진포함 원인환경오염 물질및피해발생한원리와 기전피해현황 정리하시오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