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덕목 중 감사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교재 p107 114 내용및기타자료를 개인자유롭게 참조하여 느낀점과 배운점 쓰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9 / 2023.04.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과제물)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감사 증진활동 등
- [2023 청소년인성교육][기말과제물]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 [청소년인성교육] 2023년 기말과제물,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청소년인성교육_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 (1)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
공통 |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덕목 중 감사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교재 p107 114 내용및기타자료를 개인자유롭게 참조하여 느낀점과 배운점 쓰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1) 감사의 개념과 의미
2) 감사에 대한 이론 제시
(1) 심리학적 접근방식
(2) 사회학적 접근방식
(3) 조직학적 접근 방식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
1) 감사증진을 위한 활동
2-1) 감사증진 활동의 예-봉사활동
2-2) 감사증진 활동의 예- 감사일기
3) 내용물과 결과물 제시
3. 시사점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감사는 고맙게 생각하는 태도를 의미한다. 필자가 잘 아는 경찰청장의 경우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여 최고의 자리까지 간 것으로 생각한다. 그 분은 말단 경찰에서 시작하여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는데 항상 교향마을에 가면 조상님 묘소에 먼저 들려 주과포를 준비하여 인사를 드린다. 그리고 고향마을에 와 고향 어르신에게 막걸리를 포함한 선물을 오리고 안부와 건강을 묻기도 한다. 이러한 것은 그분이 중고등하교 시절 어렵게 생활했을 때 은혜를 입은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이다.
그와 반대로 배은망덕한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40대인 그녀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직업알선과 모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준 이모의 고마음을 모르고 경우에 어긋난 행동을 하게 되니 그녀의 경우 중병에 걸려 힘들게 생활하는 경우도 보았다. 고마운줄 모르니 은혜를 베푼 이모의 입장에서도 더 이상 도와주고 싶은 명분을 상실하게 되 결국 자기 스스로 무덤을 판 경우라고 볼 수 있다.
은혜를 모르는 사람의 경우 두 번 다시 상대하고 싶지 않는 것은 누구나 같은 심정인 것이다. 그래서 하늘에서도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는 더 이상 대복을 내리지 못한다고 한다. 매사에 감사하고 고맙다는 마음으로 겸손한 자세를 취한다면 하늘에서는 계속 복(福)을 내려 줄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항상 감사하고 고마워하는 마음이 지니면 이 세상은 좀더 밝고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그와 반대로 상대방이 은혜를 베풀어도 감사한줄 모르고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면 그것은 올바른 인간관계가 형성이 안 되어 자연스럽게 벌어진다고 볼 수 있다. 감사함을 모르는 인간과는 가까이 하기 싫은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제시하고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청소년인성교육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세계 연결감 느끼고 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 확장하는 인성덕목이 자기초월덕목이다 감사증진 자신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 2020
-김한구외,「자원봉사론」, 서울:백산출판사, 1997
-신섭중, \'재가복지사업의 정책과제-자원봉사자의 활용 및 관리체계를 중심으로\',「재가복지사업의 정책과제」,서울:한국사회복지관협회, 1994
-유해용, 2010,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동중학교 교사, 유감스러운 재량활동
-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2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인성교육_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 (2)
-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에 관한 나의 소견
- 2023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기말시험 과제물(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 제시 등)
-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다양한방식으로 외부세계연결감느끼고이를통해 자신의존재감확장하는 인성덕목이자기초월덕목이다 감사증진자신경험을구체적으로제시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