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덕목 중 감사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교재 p107 114 내용및기타자료를 개인자유롭게 참조하여 느낀점과 배운점 쓰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9 / 2023.04.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덕목 중 감사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교재 p107 114 내용및기타자료를 개인자유롭게 참조하여 느낀점과 배운점 쓰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1) 감사의 개념과 의미
2) 감사에 대한 이론 제시
(1) 심리학적 접근방식
(2) 사회학적 접근방식
(3) 조직학적 접근 방식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
1) 감사증진을 위한 활동
2-1) 감사증진 활동의 예-봉사활동
2-2) 감사증진 활동의 예- 감사일기
3) 내용물과 결과물 제시
3. 시사점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감사는 고맙게 생각하는 태도를 의미한다. 필자가 잘 아는 경찰청장의 경우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여 최고의 자리까지 간 것으로 생각한다. 그 분은 말단 경찰에서 시작하여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는데 항상 교향마을에 가면 조상님 묘소에 먼저 들려 주과포를 준비하여 인사를 드린다. 그리고 고향마을에 와 고향 어르신에게 막걸리를 포함한 선물을 오리고 안부와 건강을 묻기도 한다. 이러한 것은 그분이 중고등하교 시절 어렵게 생활했을 때 은혜를 입은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이다.
그와 반대로 배은망덕한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다. 40대인 그녀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직업알선과 모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준 이모의 고마음을 모르고 경우에 어긋난 행동을 하게 되니 그녀의 경우 중병에 걸려 힘들게 생활하는 경우도 보았다. 고마운줄 모르니 은혜를 베푼 이모의 입장에서도 더 이상 도와주고 싶은 명분을 상실하게 되 결국 자기 스스로 무덤을 판 경우라고 볼 수 있다.
은혜를 모르는 사람의 경우 두 번 다시 상대하고 싶지 않는 것은 누구나 같은 심정인 것이다. 그래서 하늘에서도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는 더 이상 대복을 내리지 못한다고 한다. 매사에 감사하고 고맙다는 마음으로 겸손한 자세를 취한다면 하늘에서는 계속 복(福)을 내려 줄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항상 감사하고 고마워하는 마음이 지니면 이 세상은 좀더 밝고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그와 반대로 상대방이 은혜를 베풀어도 감사한줄 모르고 당연한 것처럼 생각하면 그것은 올바른 인간관계가 형성이 안 되어 자연스럽게 벌어진다고 볼 수 있다. 감사함을 모르는 인간과는 가까이 하기 싫은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제시하고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청소년인성교육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세계 연결감 느끼고 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 확장하는 인성덕목이 자기초월덕목이다 감사증진 자신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 2020
-김한구외,「자원봉사론」, 서울:백산출판사, 1997
-신섭중, \'재가복지사업의 정책과제-자원봉사자의 활용 및 관리체계를 중심으로\',「재가복지사업의 정책과제」,서울:한국사회복지관협회, 1994
-유해용, 2010,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동중학교 교사, 유감스러운 재량활동
-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 청소년 인성교육. KNOUPRESS,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